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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0결산-가전·IT] 건조기, 세탁기 불만 증가...정수기 등 렌탈 AS지연 민원 폭증 20201228 올해 가전·IT 분야는 세탁기 이물, 건조기 옷감 훼손, 렌탈 방문 서비스 갈등이 주를 이뤘다.1월부터 12월20일까지 소비자고발센터(www.goso.co.kr)에 제기된 가전·IT부문 소비자 불만은 1만3256건이었다. 지난해 6987건에서 89.7%나 폭증했다.주요 민원은 ▶세탁기 악취 및 이물질 발생 ▶의류건조기 사용 중 옷감 훼손 ▶정수기 등 렌탈제···
  • 상반기 소비자 민원 40% 급증...코로나19로 온라인몰·여행 관련 폭증 20200820 2020년 상반기 소비자 불만 1위 업종은 유통이 차지했다. 2015년부터 변함없이 1위를 지킨 가운데 코로나19로 증가세가 더욱 가팔라졌다.유통뿐 아니라 올해 상반기 소비자 민원은 코로나19 여파로 변화가 적지 않았다.비대면 거래가 활성화되며 온라인몰, 홈쇼핑 등 온라인 이용자가 늘면서 소비자 불만이 크게 늘어난 것을 비롯 항공, 여행 관련 취소·환불 불···
  • 의류건조기·공기청정기, 온라인몰 에너지소비효율등급 공개 제각각 20200807 서울 강동구의 김 모(남)씨는 최근 의류건조기를 구매하기 위해 대형 온라인몰 서너곳을 뒤졌으나 에너지효율등급을 제대로 비교할 수가 없어 애를 먹었다. 10개가 넘는 제품을 체크했지만 에너지효율등급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제품은 3개에 불과했다. 그마저도 같은 브랜드 제품이어서 다른 브랜드와 성능 비교는 불가능했다.김 씨는 "건조기의 경우 몇시간씩 가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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