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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통신 음영지역서 기능 멈춘 그린카 스마트키, 소비자 책임? 20190520 카셰어링 업체 측이 통신 불능으로 스마트키가 작동하지 않아 발생한 부대비용을 이용자에게 전액 부담토록 해 소비자가 이의를 제기하고 나섰다. 사실상 폐지 수순인 '회원카드 제도'가 민원처리의 발목을 잡은 점도 문제점으로 지적됐다. 업체 측은 상황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한 부적절한 대응이었음을 인정하고 ···
  • 렌터카 소비자피해, 수리비 등 사고 관련 배상 과다 청구가 절반 차지 20180730 최근 차량 소유에 따른 경제적 부담으로 이용 중심으로 소비행태가 변하고, 여행지에서의 교통편의 등을 위해 렌터카를 이용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차량 대여 서비스는 이용기간에 따라 카셰어링, 일반렌터카, 장기렌터카 등의 형태로 운영되고 있는데, 관련 소비자피해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2017년 렌터카 등록대수는 총 661,068대로 지역···
  • 소비자원 렌트카 피해주의보, 사고 배상 과다 청구 불만 최다 20180716 # 지난해 12월 렌터카 대여 계약을 체결한 A씨는 운행하던 중 타이어에서 연기가 발생해 바로 업체 측에 통보했다. 하지만 업체 측은 A씨가 사이드 브레이크를 해제하지 않고 주행한 탓에 연기가 발생했다고 주장하며 수리비 500만 원과 휴차료 300만 원을 청구했다. # 지난해 8월 B씨는 렌터카를 빌려 운행하던 중 사고가 발생해 범퍼에 흠집이 생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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