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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설 명절 항공권, 택배, 상품권 소비자피해 주의하세요” 20230116 - 한국소비자원·공정거래위원회, 설 명절 소비자 피해주의보 발령 - □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 이하 ‘소비자원’)과 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한기정, 이하 ‘공정위’)는 설 명절을 맞아 소비자 피해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항공권 및 택배, 상품권에 대해 소비자 피해주의보를 발령했다.  ㅇ 항공권, 택배, 상품권···
  • 택배 송장에 가격 30만원짜리를 1만원으로 기재했더니 헉~이런 일이 20221019  # 대구에서 마트를 운영하는 지 모(남)씨는 협력업체에서 12개들이 과일 통조림 88상자를 약 200만 원에 구매했다. 경동택배를 통해 배송 중 파손 사고로 반송됐고 이 과정에서 택배 영업소가 물품 가액을 임의로 100만 원으로 기입했다. 택배사는 약 45개 상자가 파손됐으니 100만 원의 절반인 50만 원만 보상으로 제안했다. 지 씨는 "영업소···
  • 비행기 위탁 수하물로 맡긴 명품, 분실해도 보상 어려워...100만원 넘는 고가품 기내 반입해야 20220527   --># 서울시 강남구에 사는 최 모(여)씨는 지난 5월 뉴욕 JFK 공항에서 인천으로 가는 아시아나 항공편을 이용했다. 뉴욕에서 가방을 위탁 수하물로 맡겼는데 가방이 마닐라로 잘못 보내졌다. 되찾은 가방을 살펴보니 400만 원 상당의 샤넬가방, Furla 가방, 레이벤 선글라스가 사라졌다. 최 씨는 아시아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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