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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결산-생활용품] 가구‧인테리어 관련 민원 최다...의류 불량 두고 갈등 여전 20201228 가구, 패션, 아웃도어, 화장품등 위생 및 생활용품에 대한 소비자 민원이 올해 다소 주춤했다.올 1월 1일부터 12월 20까지 소비자고발센터(www.goso.co.kr)에 접수된 생활용품 관련 민원은 1578건으로 전년(3581건) 동기 대비 55.9% 줄어들며 개선된 모습을 보였다. 그러나 코로나19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부엌 리모델링 갈등 및···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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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몬스가구 계약 취소 위약금 5%? 10%?...대리점마다 부과 기준 제각각 20201214 에몬스가구 대리점마다 계약 해지 위약금 부과 기준이 달라 소비자가 혼란을 겪었다. 본사 측은 위약금 기준은 대리점 권한이라는 입장이다.대구시에 사는 김 모(남)씨는 지난 11월 7일 에몬스가구 한 대리점에서 거실장과 소파, 의자 등을 261만 원에 구매했다. 당시 가지고 있던 현금 21만 원을 계약금으로 내고 배송은 이사 날짜에 맞춰 2021년 1월 초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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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구·화장품·위생용품 모두 품질 민원 집중 20190619 가구, 화장품, 위생용품 등을 포함한 생활용품 부문에서는 '품질'에 대한 소비자 민원이 집중됐다. 특히 화장품과 위생용품은 직접적으로 피부에 닿는 제품인데다 최근 유해물질 이슈가 계속되면서 소비자 민감도가 높아져민원이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가구업종에서는 한샘의 민원 점유율이 과반 이상 차지하며 가장 많았다. 현대리바트는 29.2%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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