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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1년 유사투자자문서비스 소비자피해 두 배 가까이 급증 20220729 - 소비자원, 서울시·경기도와 피해다발업체 합동 현장점검 실시 -  고수익을 보장한다고 광고하거나 고가의 일회성 종목추천 계약을 유도하는 등 유사투자자문서비스(속칭 ‘주식리딩방’)* 업체의 고도화된 불건전 영업행위가 늘고 있는 가운데, 2021년 관련 소비자피해가 전년 대비 2배 가까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 문자, S···
  • 카드사 상생소비지원금 특수 맞았지만 마케팅없이 잠잠한 이유는? 20211007 카드사 상생소비지원금 특수 맞았지만 마케팅없이 잠잠한 이유는?      상생소비지원금 특수를 맞은 카드사들이 적극적인 마케팅 대신 소비 혜택 이벤트 등으로 우회해 고객 유치에 나서고 있다. 금융당국이 공적 목적으로 지급되는 정부지원금을 이용한 마케팅을 자제하라고 권고하면서 나온 고육책이다.&nb···
  • [2020결산-통신] 5G 품질 불만 거세져...대리점 불완전판매 민원도 줄이어 20201223 올해 통신 분야도 5G 품질 불량, 불완전 판매 등에 대한 소비자 불만이 두드러졌다. 지난해보다 민원이 더 늘어나는 추세다. 5G 상용화 2년을 향해가고 있지만 여전히 소비자 만족도는 낮다는 평가다.올해 1월부터 12월20일까지 소비자고발센터(www.goso.co.kr)에 제기된 통신 분야 소비자 피해 건수는 8498건으로 지난해 3832건에 비해 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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