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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염된 바지·연결고리 없는 가방...불량품인데 왜 교환·환불 안돼? 20220811 # 사례1 서울시 강동구에 사는 김 모(여)씨는 지난 6월 지그재그서 핸드백을 주문했다. 포장을 뜯어보니 가방 여닫이 부분의 박음질이 제대로 돼있지 않고 약 5cm 가량 풀려있었다. 다음날 지그재그에 연락했고 업체는 확인 후 교환해 주겠다고 약속했다. 하지만 판매자는 제품에 문제가 없다며 반품 비용 5000원을 요구했다. 결국 교환 받지 못했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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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죄로 진화하는 블랙컨슈머 '요지경' 20160607 0폰트소비자가 만드는 신문이 창간 10주년을 맞아 소비자와 기업간 신뢰회복을 위한 [소비자와 기업, 아름다운 동반자] 캠페인에 나섰다. 소비자들이 가장 불편해하는 점을 짚어주고 일선에서 기업이 겪는 고충, 시장의 변화에 발맞춰 변화해야 할 규정과 제도 등을 살펴 소비자와 기업의 관계를 미래지향적으로 발전시키는 계기를 마련키 위한 방안이다.이번 캠페인은 소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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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가구 불만 쏟아져, 왜? 20150729 생활용품과 관련한 소비자 불만은 예년에 비해 품목이 훨씬 다양해졌다. 의류, 운동화 등 전통적인 민원 다발 상품외에도 가구와 주방 식기 불량 등 피해 제보가 잇따랐다.특히 온라인 쇼핑과 병행수입품 판매, 해외 직구가 활성화되면서 가방이나 시계는 물론 화장품까지 가품 등의 피해가 많았는데 환불이나 교환, AS도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다.올 1월 1일부터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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