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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 탈퇴해도 애플 앱스토어서는 결제 계속...서비스 이용내역 없어도 환불 불가 20220714 애플 앱스토어의 구독 결제 시스템이 소비자 피해를 유발한다는 지적이 제기됐다.개별 앱의 구독형 서비스를 이용할 때 앱스토어의 '구독'을 통해 애플에서 결제되는데 해지할 때도 앱스토어에서 구독 내역을 삭제해야 한다.문제는 소비자들이 이 구조를 알지 못하고 앱에서만 서비스를 해지하다 보니 자신도 모르는 요금이 애플에서 계속 결제되는 일이 빈번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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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쇼핑모아 이벤트서 구찌백 당첨 기쁨도 잠시...전산오류라며 3일 기한 3000 포인트로 땡 20220509 홈쇼핑모아의 명품백 이벤트에 참여한 소비자가 당첨됐다는 안내를 받았지만 전산오류를 이유로 3일 기한의 포인트를 대체 지급받았다며 억울함을 호소했다.소비자는 명품백을 내건 이벤트로 현혹시킨 후 보상으로 포인트를 지급하며 구매를 유인하려는 꼼수가 아니냐고 지적했다.업체 측은 절대 의도한 것이 아니며 소비자가 원할 경우 이벤트 참여 비용 환불도 가능하다고 강조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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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결산-유통] 코로나 특수 누린 온라인몰 불만 폭증....마스크 문제 한해 이슈 점령 20201223 올해 유통 분야는 마스크 관련 기만적 판매 및 품질 문제, 고객센터 불통 등에 대한 소비자 불만이 두드러졌다.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마스크 관련 문제가 올 한 해 유통가를 관통했다.올 1월부터 12월 20일까지 소비자고발센터(www.goso.co.kr)에 제기된 유통 분야 소비자 피해 건수는 2만3936건으로 6년 연속 소비자 불만 1위 자리에 올랐다.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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