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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6월 냉방 기기 관련 소비자 상담, 전월 대비 2배 이상 증가 20230727 한국소비자원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소비자상담을 소비자 빅데이터 분석시스템을 활용해 분석한 결과, 2023년 6월 상담 건수가 전월 대비 5.5% 증가했다.  특히 ‘선풍기‘, ‘에어컨‘ 품목은 전월 대비 상담건수 증가율이 167.9%,···
  • 5월 국외여행 관련 소비자상담, 전년 동월 대비 4배 증가 20230616 -주요 불만 사유는 과도한 취소 위약금 부과 및 환급 지연 등 -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회장 남인숙)가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소비자상담을 소비자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활용해 분석한 결과, 2023년 5월 상담 건수가 전월 대비 8.9···
  • 인스턴트 커피, 모바일상품권 관련 상담 전월 대비 증가율 높아 20230227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회장 원영희)가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소비자상담을 빅데이터시스템을 활용해 분석한 결과, 2023년 1월 상담 건수가 전월 대비 7.7% 감소했으며 ‘커피’, ‘신유형상품권’, ‘일반강습(입시학원등)’ 품목의 전월 대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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