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기사 바로가기

지금 경남은(도정)

[지금 경남은(도정)]매니페스토, “경남도지사, 공약 실천 계획 최우수” 평가

 


 

경남도지사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주관하는 ‘2023 전국 시도지사 공약 실천 계획서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SA 등급을 받아 공약실천계획서를 가장 잘 만든 자치단체장에 선정됐다. SA 등급을 받은 지자체는 경남을 비롯해 6개 시도다.

이는 민선 8기 경남의 비전과 소명, 종합적 기대효과, 4년간의 재정 운영 방향 등 종합적인 로드맵을 체계적으로 세운 덕분이라는 평가다. 동시에 개별 공약에 구체성이 있고, 공약 정보를 누구나 손쉽게 누리집에서 찾아볼 수 있도록 효율적으로 구성·배치해 도민에게 알리고 있다는 점도 최우수 평가를 받는데 큰 플러스 요인이 된 것으로 분석된다.

전문가와 활동가로 구성된 매니페스토 평가단은 지난 1월 말부터 3월까지 누리집을 통해 공개된 경남도지사 공약 실천 계획서를 바탕으로 평가했다. 이번 평가는 자치단체장 출범 첫해라는 점에 초점을 맞춰 철학과 비전, 연차별 이행 로드맵과 재정계획 등을 공약실천계획에 담은 체계성과 구체성 정도 정책 환경 변화에 따른 공약 조정 등의 경우도민의견 수렴 여부 등 민주성 홈페이지를 통한 공약 정보의 명확성, 투명성 등을 중심으로 이뤄졌다.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