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열린마당
  • 보도자료

경남도 자카르타사무소, 코로나19로 어려운 기업지원 나서

  • 조회 : 443
  • 등록일 : 20.04.14

경남도 자카르타사무소, 코로나19로 어려운 기업지원 나서 1 번째 이미지



경남도 자카르타사무소, 코로나19로 어려운 기업지원 나서

 

- 경남 자카르타사무소, 기업은행 인니법인과 지역중소기업 지원 협약

- 인니진출 지역기업 금융지원 및 수출상품 홍보


경상남도 자카르타사무소가 대구경북 자카르타사무소와 함께 코로나19로 수출 및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을 지원하고자 13일 기업은행 인도네시아법인과 지역 중소기업 인도네시아 진출 및 인도네시아 한인기업 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인도네시아에 진출하는 지역 중소기업은 각 지역 사무소의 추천을 통해 기업은행에서 금융우대와 제품 홍보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세부적으로는 인니진출기업 여신지원 우대 코로나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인도네시아 내 한인기업 금융지원 인도네시아 수출기업 수출입금융 우대 은행 지점망을 이용한 지역 수출상품 홍보 지원 등을 받는다.

 

본 협약은 인도네시아에 진출한 경남, 경북, 대구3개 광역지방자치단체와 중소기업 지원역점 금융기관인 기업은행 인니법인이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들의 인도네시아 진출 지원 방안을 모색하면서 이루어졌다.

 

지난해 9월 출범한 기업은행 인도네시아법인은 자카르타를 비롯해 반둥스마랑수라바야 등 자바섬 주요 도시와 수마트라섬 메단팔렘방, 칼리만탄섬 반자르마신 등 경제중심지에 32개의 지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2023년까지 55개로 확대할 계획이다.

 

경남도 자카르타사무소는 기업은행 지점별로 도내 수출상품 카탈로그를 비치하고, 도내 산품에 관심이 있는 바이어에게 샘플 제공과 상담을 통해 코로나19로 해외마케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중소기업의 인니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김주철 자카르타 경남도민회장은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남기업인의 한 사람으로서 도의 지원에 감사하다경남도와 함께 어려운 난관을 극복할 수 있도록 경남도민회에서도 더욱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투자통상과 조은석주무관(055-211-3295)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경남도 자카르타사무소, 코로나19로 어려운 기업지원 나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남도 자카르타사무소, 코로나19로 어려운 기업지원 나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 담당부서 : 보건환경연구원   
  • 연락처 : 055-254-2300

최종수정일 : 2017-11-2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보도자료 메뉴로 이동 (QRCode 링크 URL: http://www.gyeongnam.go.kr/index.gyeong?menuCd=DOM_00000170400200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