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열린마당
  • 보도자료

마을공동체 활성화 위해 ‘도·시군’ 머리 맞대다!

  • 조회 : 339
  • 등록일 : 20.10.08

마을공동체 활성화 위해 ‘도·시군’ 머리 맞대다! 1 번째 이미지



마을공동체 활성화 위해 ‘도·시군’ 머리 맞대다! 2 번째 이미지



마을공동체 활성화 위해 ‘도·시군’ 머리 맞대다! 3 번째 이미지



마을공동체 활성화 위해 ·시군머리 맞대다!

 

- 8일 남해화전도서관에서 2회 마을공동체 활성화 위한 도·시군 협력회의

- ·시군 사업 공유, 부처 공모에 공동대처 등 시군 돌아가며 격월로 개최해 논의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8() 남해화전도서관에서 18개 시군 공동체 활성화 부서 담당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회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도·시군 협력회의를 개최했다.

 

회의는 올해 경남도가 제안한 -시군간 마을공동체 활성화 협력체계 운영 제안18개 시군이 응답해 시작됐다. 앞으로 -시군의 주요 추진사업 공유, 공동 협력사업 발굴, 중앙부처 공모사업 공동 대처, 마을공동체 자원 공유 등을 주제로 시군에서 돌아가며 격월로 개최된다.

 

이번 회의에서는 최근 도에서 위촉된 50여 명의 공동체협력지원가 운영에 관한 협력 방안과 주민공모사업 표준매뉴얼 이용이 제안됐으며, 각 시군의 내년도 주요 추진사업들에 대한 발표와 관련 토론이 이어졌다.

 

특히 시군 단위 마을공동체센터 설립과 관련해 거창군에 이어 설립을 추진하고 있는 고성군 사회적공동체협력센터함안군 지역공동체활성화지원센터사례가 소개돼 기대를 모았다.

 

또한 국회에 입법예고 중인 마을공동체 활성화 기본법(20. 9. 23 이해식 의원 외 41인 발의)의 주요내용에 대해서도 의견을 모아 행정안전부에 의견서를 제출키로 했다.

 

이날 회의를 개최한 남해군의 장충남 군수는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필요한 때이지만, 어려운 이웃에 대한 관심도 잃지 말아야 한다며 공동체의 의미가 더욱 중요한 시기임을 강조했다. “공동체의 의미·활동도 시대의 상황에 맞게 변화가 필요하다. 오늘 회의를 시작으로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받아 지역 공동체가 더욱 발전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 관련사진 첨부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사회혁신추진단 이윤희 주무관(211-4776)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마을공동체 활성화 위해 ‘도·시군’ 머리 맞대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마을공동체 활성화 위해 ‘도·시군’ 머리 맞대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 담당부서 : 보건환경연구원   
  • 연락처 : 055-254-2300

최종수정일 : 2017-11-2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보도자료 메뉴로 이동 (QRCode 링크 URL: http://www.gyeongnam.go.kr/index.gyeong?menuCd=DOM_00000170400200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