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열린마당
  • 보도자료

‘가을철 성육기 불법어업’ 합동 지도·단속 실시

  • 조회 : 277
  • 등록일 : 20.10.07

‘가을철 성육기 불법어업’ 합동 지도·단속 실시 1 번째 이미지



‘가을철 성육기 불법어업’ 합동 지도·단속 실시 2 번째 이미지



‘가을철 성육기 불법어업’ 합동 지도·단속 실시 3 번째 이미지



‘가을철 성육기 불법어업’ 합동 지도·단속 실시 4 번째 이미지



‘가을철 성육기 불법어업’ 합동 지도·단속 실시 5 번째 이미지



가을철 성육기 불법어업합동 지도·단속 실시

 

- 10월 한 달 간, 해수부 어업관리단·연안 7개시군·수협 등 참여

- 무허가·무등록, 어린고기 포획 행위 등 어업질서 문란행위 위주단속

- 생계형 어업인·비어업인 등은 홍보 및 계도 실시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가 가을철 성육기 어패류 보호를 위해 10월 한 달 간 불법어업 관계 기관 합동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도·단속은 해양수산부 어업관리단을 비롯한 연안 7개 시군 및 수협과 합동으로 실시한다.

 

무허가·무등록 불법조업 허가 외 어구 사용·적재 어린 고기 포획 행위에 대해 중점적으로 단속하고, 생계형 어업인과 비어업인의 불법행위 등에 대해서는 적극적인 홍보 및 계도를 실시한다.

 

또한 육상 단속반을 편성해 주요 항포구, 위판장, 재래시장등을 중심으로 정박 중인 어선의 불법 어구 적재, 불법 포획된 어획물의 유통·판매 등 불법 어획물의 시장 진입을 막기 위한 단속을 육·해상 동시에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최근 수산자원관리법이 일부 개정되어 유어·관광객들(비어업인)도 수산자원의 포획·채취 규정을 위반해 수산자원 포획·채취를 한때에는 단속 대상이 되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이인석 도 어업진흥과장은 가을철은 봄에 산란한 어패류가 크게 성장하는 계절인 만큼 불법행위에 대한 수산 자원관리가 필요하다며 수산자원 보호와 자율적인 준법 조업질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가을철 어선의 조업활동이 증가함에 따라 크고 작은 안전사고의 우려가 있으니 출항 전 점검 등을 통해 운항 중 부주의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달라라고 당부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어업진흥과 이제형 주무관(055-211-4046)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가을철 성육기 불법어업’ 합동 지도·단속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을철 성육기 불법어업’ 합동 지도·단속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 담당부서 : 보건환경연구원   
  • 연락처 : 055-254-2300

최종수정일 : 2017-11-2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보도자료 메뉴로 이동 (QRCode 링크 URL: http://www.gyeongnam.go.kr/index.gyeong?menuCd=DOM_00000170400200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