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열린마당
  • 보도자료

경남 수출중소기업 해외 판로개척 위한 화상상담회 참가

  • 조회 : 455
  • 등록일 : 20.09.21

경남 수출중소기업 해외 판로개척 위한 화상상담회 참가 1 번째 이미지



경남 수출중소기업 해외 판로개척 위한 화상상담회 참가 2 번째 이미지



경남 수출중소기업 해외 판로개척 위한 화상상담회 참가 3 번째 이미지



경남 수출중소기업 해외 판로개척 위한 화상상담회 참가 4 번째 이미지



경남 수출중소기업 해외 판로개척 위한 화상상담회 참가 5 번째 이미지



경남 수출중소기업 해외 판로개척 위한 화상상담회 참가 6 번째 이미지



경남 수출중소기업 해외 판로개척 위한 화상상담회 참가

 

- 921~22일 창원, 중기부 주최 경남도·중진공 공동 주관 화상상담회

- 수출중소기업 대상, 경남지역제품 특화 수입상 연결(바이어매칭) 실시간 방송판매(라이브커머스) 지원

- 경제부지사, 지역기업 해외진출 지원 위한 화상상담 참관, 참여기업 격려

 

박종원 경남도 경제부지사가 21일 오후 창원 그랜드머큐어 앰베서더에서 진행중인 지역기업 해외진출 지원 화상상담회장을 방문해 기업의 화상상담과 실시간 방송판매(라이브커머스) 현장을 참관하고 참가기업을 격려하는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중기부가 주최하고 경남도와 중진공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화상상담회는 21일부터 22일까지 이틀간 진행된다. 7개국의 해외바이어 62개사와 지역기업 60여 개사가 참가하며, 10개 상담부스를 통해 해외바이어와 기업들이 실시간으로 화상상담을 실시하게 된다.

 

경남지역의 우수식품 및 소비재를 보유한 기업, 사회적 경제기업에는 별도의 2개 부스를 설치해 영향력자(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실시간 방송판매를 지원하며, 온라인 환경으로 해외소비자에게 한식의 맛과 문화도 소개한다.

 

산업제품 분야에서도 A, R사 등 구매력을 보유한 세계적인 수입상(글로벌 빅바이어)의 참여로 높은 상담 실적이 기대되는 상황에서, 기계·금속의 중심지(메카)인 경남의 우수제품을 앞세워 해외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중진공에 따르면 상담진행 또는 진행 예정인 기업에게는 해외바이어에게 발송하는 제품의 표본(샘플) 비용이 지원되고, 상담 이후 바이어와의 대면상담과 방한 거래 성사를 위한 후속 지원을 통해 실질적인 수출성과 창출을 도울 예정이다.

 

박 부지사는 코로나19로 침체된 경제상황 속에서도 수출에 힘쓰고 있는 지역의 기업인들에게 감사드린다. 힘든 시기에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수출기업의 어려움이 무엇인지 파악해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상담회 참가기업들이 이번 화상상담회를 통해 좋은 성과를 거둬 가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사진 추후 게시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투자통상과 허성화 주무관(055-211-3295)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경남 수출중소기업 해외 판로개척 위한 화상상담회 참가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남 수출중소기업 해외 판로개척 위한 화상상담회 참가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 담당부서 : 보건환경연구원   
  • 연락처 : 055-254-2300

최종수정일 : 2017-11-2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보도자료 메뉴로 이동 (QRCode 링크 URL: http://www.gyeongnam.go.kr/index.gyeong?menuCd=DOM_00000170400200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