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열린마당
  • 보도자료

경남, 내년 ‘지역에너지 절약사업’ 전국 최대 규모 추진

  • 조회 : 435
  • 등록일 : 20.10.05

경남, 내년 ‘지역에너지 절약사업’ 전국 최대 규모 추진 1 번째 이미지



경남, 내년 ‘지역에너지 절약사업’ 전국 최대 규모 추진 2 번째 이미지



 

경남, 내년 지역에너지 절약사업전국 최대 규모 추진

 

- 산업부 공모사업 적극 대응, 국비 80억 원 중 12억 원 확보(6개 시군, 9개 사업)

- 한국에너지공단 경남본부와 협업, 산업부 공모 공개평가 대비 자체 사전컨설팅

- 노후 심한 폐수처리장 사업대상으로 적극 발굴, 에너지절감에서 높은 평가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가 내년도 지역에너지 절약사업에서 전체 국비 사업비 80억 원 중 12억 원을 확보했다. 이는 도가 국비예산 확보를 위해 산업통상자원부 사업 공모에 적극 대응한 결과다

 

이번에 선정된 사업들도 전국 50개 사업 중 경남이 6개 시군의 9개 사업으로 가장 많아, 내년도 전국 최대 규모 사업 추진이 기대된다.

 

지역에너지 절약사업은 지역특성에 맞는 합리적인 에너지를 이용하기 위해, 에너지 절약효과가 큰 시설과 정보통신(ICT) 에너지절약 연계시설 등을 지원해 지역 내 공공부문의 에너지 절약시설을 확충하는 사업이다.

 

경남도는 산업부 공모사업 공개평가에 대비해 한국에너지공단 경남지역본부와 협업하여 총 3회의 자체 사전컨설팅을 추진하는 등의 노력을 해왔다. 또한 노후화가 심한 도내 폐수처리장을 사업 대상으로 적극 발굴하기도 해 에너지 절감 효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각 시·군별로 선정된 사업내역(6개 시군, 9개 사업)을 살펴보면, 진주의 노후 보안등 교체사업, 거제의 중앙하수처리시설 송풍기 교체, 가로등 양방향 점멸기 설치, 포로수용소유적공원 야간가로등 교체, 사천의 하수처리시설 송풍기 교체, 양산의 하수처리장 생물반응조 브로워 교체 및 유입펌프 인버터 설치, 공공폐수처리시설 송풍기 교체, 거창의 환경기초시설 고효율 설비 개선, 함안의 도로조명 LED 교체 사업 등이 있다.

 

경남도는 이번 사업들을 추진해 연간 1,186toe의 에너지 절약과 2,311톤의 온실가스 감축 효과, 584백만 원의 예산절감 효과를 거둘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김영삼 도 산업혁신국장은 에너지 효율 증대를 위해 시설 및 설비지원 사업으로 투자해, 공공부문에서 주도적으로 에너지 절약 문화를 확산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첨부 : 2021년 지역에너지 절약사업 선정결과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에너지산업과 이혜인 주무관(055-211-3575)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경남, 내년 ‘지역에너지 절약사업’ 전국 최대 규모 추진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남, 내년 ‘지역에너지 절약사업’ 전국 최대 규모 추진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 담당부서 : 보건환경연구원   
  • 연락처 : 055-254-2300

최종수정일 : 2017-11-2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보도자료 메뉴로 이동 (QRCode 링크 URL: http://www.gyeongnam.go.kr/index.gyeong?menuCd=DOM_00000170400200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