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열린마당
  • 보도자료

경남도, 지역의료 강화를 위해 공공・민간 보건의료기관 머리 맞대

  • 조회 : 102
  • 등록일 : 24.03.27

경남도, 지역의료 강화를 위해  공공・민간 보건의료기관 머리 맞대 1 번째 이미지



경남도, 지역의료 강화를 위해  공공・민간 보건의료기관 머리 맞대 2 번째 이미지



경남도, 지역의료 강화를 위해  공공・민간 보건의료기관 머리 맞대 3 번째 이미지



경남도지역의료 강화를 위해

공공민간 보건의료기관 머리 맞대

 

27도청 도정회의실에서 ‘2024년 제1차 공공보건의료위원회’ 개최

공공의료정책 추진상황 보고지역 의료인력 확충 방안 등 논의

 

경상남도(도지사 박완수)는 27일 오후 2시 도청 도정회의실에서󰡐2024년 제1차 경상남도 공공보건의료위원회󰡑를 열고 지역의료 강화를 위한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경상남도 공공보건의료위원회공공보건의료에 관한 법률(5조의2)에 따라 2021년 전국 최초로 구성되어 그간 공공보건의료와 관련한 여러 주체와 상호협력 아래 경남도 공공보건의료사업의 추진방향과 활성화 방안을 논의해 오고 있다.

 

이날 회의는 경상국립대학교병원장 등 지역책임의료기관장보건소장주민 및 수요자대표관계기관 전문가공공보건의료지원단장 등 전문가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 2024년 지역보건의료 시행계획 보고 2023년 2차 공공보건의료위원회 주요내용 추진 현황 보고 2023년 책임의료기관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사업 추진 현황 보고 지역 의료를 위한 의사인력 확보 방안 논의 지역의료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협력 방안 등으로 지역의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협력체계를 강화했다.

 

특히지역의료의 필수과제인 의료인력 확보를 위한 방안을 논의하였는데 지역의사 양성과 배치를 위한 의사 정주여건 개선지역인재전형시니어의사 매칭사업 등에 대해 심도 깊게 토론했다.

 

또한지역 의료현장 전문가 양성을 위한 공동수련 필요성공유형 의사인력 관리 체계 구축지역의료지원센터 도입 등에 대해서도 활발한 논의를 하였다.

 

아울러정부 의료개혁 4대 과제중 하나인 지역의료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권역책임의료기관 중심으로 진료협력체계 마련과 특성화 분야를 선정하여 협력방안을 마련하는 내용이 중점 논의 되었다.

 

경남도 박일동 보건의료국장은 이번 회의에서 논의된 주요 과제와 정책제언 등을 우리도 공공의료 정책에 적극 반영하여 도민의 건강권 확보하기 위한 방향과 기준을 마련하겠다면서 앞으로도 공공보건의료위원회를 통해 우리도에 맞는 공공의료 정책을 발굴하고지역완결 의료체계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의료정책과 박지영 주무관(055-211-5043)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경남도, 지역의료 강화를 위해  공공・민간 보건의료기관 머리 맞대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남도, 지역의료 강화를 위해 공공・민간 보건의료기관 머리 맞대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 담당부서 : 보건환경연구원   
  • 연락처 : 055-254-2300

최종수정일 : 2017-11-2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보도자료 메뉴로 이동 (QRCode 링크 URL: http://www.gyeongnam.go.kr/index.gyeong?menuCd=DOM_00000170400200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