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열린마당
  • 보도자료

직업계 고등학생 가상현실(VR) 교육으로 산재 예방한다!

  • 조회 : 88
  • 등록일 : 24.04.25

직업계 고등학생 가상현실(VR) 교육으로 산재 예방한다! 1 번째 이미지



직업계 고등학생 가상현실(VR) 교육으로 산재 예방한다!

-산업안전상생재단직업계 고등학교 9개소에 찾아가는 VR 안전보건교육’ 지원

작년 2개교 시범운영 결과 만족도 94% 이상으로 9개교 확대 시행

 

경남도(도지사 박완수)는 산업안전상생재단과 함께 찾아가는 가상현실(VR) 안전보건교육을 확대 추진한다고 밝혔다.

 

경남도는 지난해 마이스터고 2개고를 대상으로 시범 운영하여 만족도 94%의 높은 호응을 받았으며직업계 고등학교 현장실습의 산업재해 건수(’18년 3’22년 22교육부증가에 따라올해는 대상을 대폭 확대하여 도내 직업계 고등학교 9개소에 교육을 실시한다.

 

대차 그룹 6개사가 출연한 산업안전보건 비영리 공익재단인 산업안전상생재단에서 경남도내 직업계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가상현실(VR) 교육을 제공한다이는 경남도와 산업안전상생재단 간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학생들은 산업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떨어짐부딪힘끼임 등의 재해 사례를 VR 기기를 통해 가상현실에서 간접 체험하게 된다.

 

특히 올해부터는 가상현실(VR) 체험 외에도 중대재해처벌법 교육과 OX 퀴즈 등을 통해 경품 지급 행사도 진행한다.

 

지난 22일 거제공업고등학교를 시작으로 한국과학기술고등학교김해건설공고창원공업고등학교경남자동차고등학교 등 5월 21일까지 한 달 동안 9개 직업계 고등학교가 교육을 지원받게 된다.

 

강순익 경남도 중대재해예방과장은 산업안전상생재단의 우수한 인력과 가상현실(VR) 장비를 지원받아 교육 프로그램 구성에 내실을 기했다며 경남도는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예비노동자인 학생들의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인식 산업안전상생재단 사무총장은 산업현장에서 일하게 될 학생들에게 가상현실(VR) 교육을 통해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안전의식을 강화하고자 한다, “재단은 안전보건분야 전문성을 바탕으로 중소기업의 안전보건 컨설팅교육지원 등을 통해 경남도 노동자의 안전보건 역량강화와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중대재해예방과

제민주 주무관(055-211-2786)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직업계 고등학생 가상현실(VR) 교육으로 산재 예방한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직업계 고등학생 가상현실(VR) 교육으로 산재 예방한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 담당부서 : 보건환경연구원   
  • 연락처 : 055-254-2300

최종수정일 : 2017-11-2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보도자료 메뉴로 이동 (QRCode 링크 URL: http://www.gyeongnam.go.kr/index.gyeong?menuCd=DOM_00000170400200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