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기사 바로가기

지금 의회는

[지금 의회는]제411회 임시회 1~3차 도정 질문

 국도 35호선 대체 우회도로 개설 필요해


권혁준 의원 (국민의힘·양산4)

경남 도내 주요 도로의 교통 혼잡을 해소하기 위해 경남도 차원에서는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요? , 국도 35호선 일대 교통체증이 가중되면서 대체 우회도로 개설 필요해 보이는데, 5차 국도·국지도 5개년 계획에 최종 반영되지 못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김해 봉하마을 농업진흥 지역 해제돼야


박병영 의원 (국민의힘·김해6)

김해시 진영읍 본산리 일원의 농업진흥 지역 해제와 관련해 현재까지의 상황과 봉하마을 농업진흥 지역 변경 해제 계획에 대해 답변 부탁드립니다.

 


 

합천 운석구 관광 자원화에 적극적으로 나서야


장진영 의원 (국민의힘·합천군)

현재 운석 충돌구 세계 지질 테마공원 조성 사업은 얼마나 추진되고 있습니까? , 환경부의 취수원 다변화 사업의 필요성에 따라 대체수원 개발을 진행한다면 해수 담수화를 활용하는 것이 낫다고 보는데, 경남도는 어떤 계획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개발제한구역 규제 풀고 창원시 주민 불편 해소해야


박해영 의원 (국민의힘·창원3)

경남도는 개발제한구역 해제를 위한 정부의 규제 완화 방침 발표 이후, 경남도의 개발제한구역 운영 계획 변경 사항이나 전략이 있다면 말씀해 주십시오. , 현재 방위·원자력 산단 조성 사업은 얼마나 추진됐고, 산단 지정을 받기 위한 경남도의 전략은 무엇입니까?

 

 

마산로봇랜드 직영화 고객·직원 안전 고려해 추진 신중을


정규헌 의원 (국민의힘·창원9)

마산로봇랜드 테마파크 직영화가 얼마나 진척을 이루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김해 가야테마파크, 대전 오월드 등 다른 직영화 기관들과 비교를 통해 효율적이라는 결과가 나왔는지도 답변 부탁드립니다.

 



스마트 단말기 사업 부실 감사예산 허투루 쓰지 않아야


노치환 의원 (국민의힘·비례)

경남도교육청은 학생 스마트기기 보급 사업으로 1574억 원을 들여 외국산 노트북을 사 도민들의 공분을 샀습니다. 이에 대한 중징계 처분 요구에도 불문하고 경고에 그친 것에 대해 답변 부탁드립니다.

 



경남 농가소득 도약 위해 전략 수립 실천 방안 구체화 절실


이경재 의원 (국민의힘·창녕1)

2022년 기준 경남의 농업소득은 520만 원으로, 전국 평균 54.5% 수준에 불과합니다. 주요 원인이 무엇인지 답변해 주십시오. , 산업단지 조성까지 평균 5년 정도 걸리는 것으로 아는데, 영남 일반산업단지의 조속한 추진을 위해 경남도 지원책은 무엇입니까?

 

 

우주항공복합도시 건설 관련 인근 지자체 연계 방안 고려 돼야


유계현 의원 (국민의힘·진주4)

우주항공청 임시청사 부지가 지난 27KAI(한국항공우주산업)와 인접한 아론 비행 선박회사 사옥으로 결정 났고, 빠르면 5월에 개청한다고 들었습니다

그렇다면 현재 우리 도는 어떤 준비를 하고 있습니까?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