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뉴스

  • 열린마당
  • 보도뉴스

경남도, 문체부 ‘문화가 있는 날 구석구석 문화배달’ 공모 선정

  • 조회 : 119
  • 등록일 : 24.02.28

경남도, 문체부 ‘문화가 있는 날 구석구석 문화배달’ 공모 선정 1 번째 이미지



경남도문체부 문화가 있는 날 구석구석 문화배달’ 공모 선정

 

문체부 주관문화환경취약지구혁신도시 대상 문화배달 사업에 선정

국비 7억 원 확보(총 사업비 10억 원), 지역간 문화격차 완화 효과

 

경상남도(도지사 박완수)는 문화관광체육부에서 지역간 문화격차 완화 및 정주만족도 향상을 위해 공모한 ‘2024 문화가 있는 날 구석구석 문화배달’ 사업에 선정되어 국비 7억 원(총사업비 10억 원)을 확보하였다고 밝혔다.

 

‘2024 문화가 있는 날 구석구석 문화배달’ 공모사업은 문화환경취약지역과 혁신도시가 있는 전국 시도를 대상으로 4월부터 11월까지(8개월간문화가 있는 날(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포함 주간)에 지역 수요 및 특성에 맞는 문화프로그램을 광역시도 주관으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경남도는 함께 차리고 같이 나누는 우리동네 문화식탁을 사업명으로 ()경남문화예술진흥원을 광역 수행기관으로 지정하고광역단위 문화행사를 수행할 단체로 경남예총과 문화환경취약지역 8개 군과 혁신도시 1개 시*의 지역별 문화예술단체가 참여할 예정이다.

참여 시군 (혁신도시)진주시, (문화환경취약지역의령군창녕군고성군하동군산청군함양군거창군합천군

 

경남도의 함께 차리고 같이 나누는 우리동네 문화식탁은 도와 시군이 협력하여 지역 내 문화예술단체가 함께 준비하고 지역주민들이 같이 나눌 수 있도록 혁신도시와 취약지역 구석구석에 문화식탁을 차려보자는 의도로 기획되었다.

 

시군이 보유한 문화자원(예술단체 및 문화시설 등)을 최대한 활용한 지역특화 프로그램을 운용하여 지역의 문화 다양성을 유지하면서 시군 간 문화공연 상호 교류하고 경남도의 예술 콘텐츠를 도내 구석구석에 배달하는 방식으로 진행하여 지역 문화예술 단체 간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문화가 있는 날 경남 브랜드를 정립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문화환경취약지역과 혁신도시에 연중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도민은 누구나 문화가 있는 날에는 해당 지역에 가면 문화행사를 즐길 수 있다는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사업기간인 8개월간 문화가 있는 날에 총 69회의 문화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다.

 

이정곤 경남도 문화체육국장은 도는 문화환경취약지역과 혁신도시의 지역 예술단체에 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민에게는 연중 문화행사를 누리게 하여 지역에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도에서는 정부 공모사업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 지원을 통해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경상남도 문화예술과 문경록(055-211-4524) 주무관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경남도, 문체부 ‘문화가 있는 날 구석구석 문화배달’ 공모 선정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남도, 문체부 ‘문화가 있는 날 구석구석 문화배달’ 공모 선정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 담당부서 : 수산안전기술원 수산관리과  
  • 연락처 : 055-254-3511

최종수정일 : 2018-05-21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보도뉴스 메뉴로 이동 (QRCode 링크 URL: http://www.gyeongnam.go.kr/index.gyeong?menuCd=DOM_000000503002000000)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