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열린마당
  • 보도자료

경남 사회적경제 활성화 위해 민․관 머리 맞댄다

  • 조회 : 726
  • 등록일 : 18.09.12

경남 사회적경제 활성화 위해 민․관 머리 맞댄다 1 번째 이미지



경남 사회적경제 활성화 위해 민․관 머리 맞댄다 2 번째 이미지



경남 사회적경제 활성화 위해 민․관 머리 맞댄다 3 번째 이미지



경남 사회적경제 활성화 위해 민․관 머리 맞댄다

 

- 12일(수) 도정회의실, 사회적경제 활성화 민간추진단 회의 개최

- 김경수 도지사, “민관추진단이 경남 사회적경제 혁신의 주체가 되어 2019년을 경남 사회적경제 원년으로 만들어 줄 것” 당부

 

경상남도가 9월 12일, 도청 도정회의실에서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민관추진단 회의를 개최하고 경남의 사회적경제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경상남도는 지난 8월 17일, 사회적경제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이를 통해 사회적경제를 실질적으로 성장시키는 역할을 하게 될 ‘사회적경제 활성화 민관추진단’을 발족하고, 산․학․연․관 분야별 전문가 21명을 위촉했다. 또 추진단의 효율적 운영과 특화된 과제 수행을 위해 추진단 산하에는 실무위원회를 설치했다.

 

이날 열린 회의는 추진단 발족 후 첫 회의로, 김경수 도지사, 정원각 (재)한국사회적경제씨앗재단 사무국장, 전점석 경남협동조합협의회장, 정철효 경남사회적기업협의회장 등을 비롯한 추진단 및 실무위원회 위원 30여 명이 회의에 참석했다.

 

회의에서는 추진단장인 정원각 (재)한국사회적경제씨앗재단 사무국장이 추진단의 민관거버넌스 활동상황을 보고했고, 이어 도 관계자가 경상남도의 주요현안인 ‘사회적경제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개정’에 대한 사항과 ‘사회적경제 육성 및 지원계획’, ‘사회적경제 혁신타운 조성’에 대한 진행상황을 보고했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김경수 도지사는 인사말을 통해 “경상남도는 민관추진단이 결정하고 진행해나가는 방향을 가장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돕겠다”며, “앞으로 민관추진단 위원분들이 혁신의 주체가 되어, 2019년이 경남 사회적경제의 원년이 될 수 있도록 잘 준비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특히 내년부터 추진할 계획으로 있는 ‘경남 사회적경제 혁신타운 조성 사업’을 언급하며, “향후 경남 사회적경제 혁신타운이 민관추진단과 함께 경남의 공동체 가치를 실현하는 중심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노력”을 당부했다.

 

※ 첨부 : 참고자료(사회적경제 활성화 민관추진단 위원 및 실무위원회 명단)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지역경제과 조정호 사무관(055-211-3062) 또는 김미리내 주무관(055-211-3067)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경남 사회적경제 활성화 위해 민․관 머리 맞댄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남 사회적경제 활성화 위해 민․관 머리 맞댄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 담당부서 : 보건환경연구원   
  • 연락처 : 055-254-2300

최종수정일 : 2017-11-2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보도자료 메뉴로 이동 (QRCode 링크 URL: http://www.gyeongnam.go.kr/index.gyeong?menuCd=DOM_00000170400200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