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열린마당
  • 보도자료

경남도,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실버체육대회 개최

  • 조회 : 239
  • 등록일 : 22.10.05

경남도,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실버체육대회 개최 1 번째 이미지



경남도,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실버체육대회 개최 2 번째 이미지



경남도,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실버체육대회 개최 3 번째 이미지



경남도,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실버체육대회 개최 4 번째 이미지



경남도26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실버체육대회 개최

 

5일 마산실내체육관에서 어르신 3,000여 명 참석해 축제의 장 펼쳐져

노인복지 증진에 기여한 김진옥 어르신 등 17명 수상의 영예 안아

지역경제 회복과 어르신들의 복지 강화를 통해 경남 명예 회복에 노력 기울일 것

 

경남도는 5일 마산실내체육관에서 26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실버체육대회를 개최했다.

 

기념식은 경로효친 사상의 확산과 공경의식 제고 등 어르신에게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존경심을 되새기고자 제정된 노인의 날(10.2.)을 기념하고 어르신들의 화합과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올해로 26번째를 맞는 이번 행사에는 박완수 경상남도지사를 비롯해 신희범 대한노인회 경상남도연합회장김호일 대한노인회 회장홍남표 창원시장도내 어르신 3,000여 명이 참석했다.

 

기념식에서는 노인강령 및 경로헌장을 낭독하고기념사 및 축사에 이어 실버체육대회 시작을 알리는 시군 선수단의 화려한 퍼레이드가 펼쳐졌다이어 체조경연대회한궁대회실버가요대회 등을 통해 어르신들이 장기를 뽐내는 축제의 장이 열렸다.

 

특히 유공자 포상에서는 노인복지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김진옥 어르신이 대통령 표창을구지호 어르신이 국무총리 표창을이천종 어르신이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여하는 등 17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박완수 도지사는 경남도와 대한민국이 지금의 번영을 누리고 있는 것은 어르신들의 땀과 열정노력으로 만들어 오신 덕분이라며 지역경제를 일으켜 세우고 어르신들의 복지도 한층 강화해 과거 경남의 명예를 회복하는 데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경남은 항공우주를 비롯한 방위원전산업의 중심지로 크게 발돋움하고 있다며 어르신 여러분들께서 함께 뜻을 모아주신다면 경남이 전국에서 우뚝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덧붙였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노인복지과 김령희 주무관(055-211-4863)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경남도,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실버체육대회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남도,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실버체육대회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 담당부서 : 보건환경연구원   
  • 연락처 : 055-254-2300

최종수정일 : 2017-11-2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보도자료 메뉴로 이동 (QRCode 링크 URL: http://www.gyeongnam.go.kr/index.gyeong?menuCd=DOM_00000170400200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