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기사 바로가기

특집·기획

[특집·기획]【청년친화기업】 도전과 열정이면 충분해!

(주)세중씨엔지, (주)월드튜브

 

<경남공감>은 경남에서 꿈을 펼치고 싶어 하는 청년에게 양질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자

 청년친화기업을 소개하는 연중기획을 마련하고 있다.

이번 호에는 김해시 소재 세중씨엔지와 월드튜브, 2곳을 다녀왔다.

백지혜 사진 김정민

 

강화 플라스틱 제조·가공업체 세중씨엔지

4명으로 시작한 소기업, 강소기업이 되다

김해시 생림면 나전일반산업단지 가장 높은 곳에 있는 세중씨엔지(대표 정일수)는 복합재 플레이트(금속판) 사업 중 강화 플라스틱을 전문적으로 제조·가공하는 중소기업이다. 20077, 4명으로 단출하게 시작한 사업 운영은 처음부터 순탄치 않았다.

전기료를 못 내 공장 내 전기가 끊겼던 적도 있었지만, 밤낮없이 고민하고 함께 노력한 끝에 50억 매출을 바라볼 만큼 성장했다. 2017ISO(국제표준화기구) 9001·14001 인증을 시작으로 2021년 소재부품 장비 전문기업인증, 김해형 강소기업에 선정됐으며, 올해 경상남도 청년친화기업 선정과 동시에 중소벤처기업부 수출 유망 중소기업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뤄냈다. 세중씨엔지가 한 걸음씩 내디딘 발자취는 모든 직원들의 피와 땀, 눈물의 결과다.

 

아낌없이 주는 나무같은 청년 지원

정일수(58) 대표는 그간의 고생스러움을 알기에 직원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고 말했다. 직원 가족 거주용 중형아파트 3채를 보유·제공하고, 자녀가 있는 가정에는 중학교 입학을 하면서부터 자녀 1인당 30만 원씩 지원, 대학·대학원 과정 등록금도 전액 지원하고 있다. 전체 직원 18명 중 10명이나 되는 청년 직원에게도 마찬가지. 평균 연봉 3400만 원 수준에 출퇴근 차량 유류비·경정비와 학자금 대출금을 지원한다. 내일채움공제까지 더하면 직원 복지 분야에선 여타 중소기업 중 손에 꼽힐 정도다. 연구개발팀 5년 차 김여름(32) 대리는 다른 회사에서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가족적인 분위기에요. 슬리퍼도 허용될 만큼 자유분방하죠. 편하니까 업무 능률은 저절로 오를 수밖에 없어요라며 세중씨엔지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표현했다.

청년 직원의 보다 나은 미래를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는 세중씨엔지. 멈추지 않는 강소기업의 위력이 궁금하다면 채용 정보를 수시로 확인해보자.

 

세중씨엔지

위치 김해시 생림면 나전2산단길 77  문의 055)343-1401

 

 

유압 배관 파이프·연료전지 부품· 나노 신소재 전문 월드튜브

30년 역사의 글로벌 경쟁력 갖춘 강소기업

김해시 진례면 테크노밸리 산업단지에 본사를 둔 월드튜브는 건설 중장비용 고압 배관류, 연료전지용 부품, 나노 신소재 제품 개발을 주된 사업으로 꾸려나가는 강소기업이다. 1989년 설립 이후 2공장과 3공장, 서울 RD 센터로 사업체를 늘리고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확보하는 데 주력했다. 그 결과, 올해 430억 원 매출 신장을 눈앞에 두고 있다.

월드튜브의 임직원 수는 모두 155, 청년 직원은 39명으로 전체의 약 25%를 차지한다. 지난해 청년친화기업에 선정된 이후 지역 내 고등학교와 산학협력으로 청년 채용을 늘려가고 있다. 올해는 실습생 7명 입사, 산업기능요원 3명이 편입했고 내년에는 기업부설 연구소에 병역특례 전문 연구원 제도를 활용해 석·박사급의 청년 인재를 채용할 예정이다.

 

청년 직원을 아끼는 알찬 복리후생

청년 직원이 사측으로부터 받는 실질적 지원은 알차다. 내일채움공제를 통해 목돈 마련을 할 수 있는 꿈을 만들고, 월세·전세 지원으로 안정적인 생활을 보장받고 있다. 특히 경남도의 청년친화기업 지원제도로 사내 식당, 헬스장, 샤워실, 휴게실 등 사무환경을 개선한 것에 만족도가 제일 크다. 전 직원 사무용 의자 교체, 낡은 사무실이 리모델링되면서 일에 대한 능률도 높아졌다. 2회 실시하는 직원 설문조사를 통해 복리후생 개선에도 적극적이다. 품질보증팀 9개월 차인 박태운(28) 씨는 입사 후 관계사 현대로템에 기술교육을 받으러 갔는데 외국 강사 교육이 참 신선했다며 회사의 인재육성 프로그램에 특히 후한 점수를 줬다

도전과 열정을 바탕으로 작은 문제 하나에도 개선을 아끼지 않는 월드튜브. 그래서 월드튜브가 바라는 청년 인재상도 분명하다. 창의성을 바탕으로 인생 목표를 향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청년이면 된다. 준비된 청년친화기업, 월드튜브의 문을 두드려보자.

 

 

월드튜브

위치 김해시 진례면 테크노밸리로 121  문의 055)345-9001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