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기사 바로가기

기사교류

[기사교류]봄바람 부는 거제에서 수학과 휴식을 함께 즐기는 방법!

거제수학체험센터·숲소리공원

 


살랑살랑 따뜻한 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몸도 마음도 바빠지기 시작한다. 어디로 봄나들이를 떠나볼까? 고민하고 있다면 다가오는 주말엔 거제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

푸른 봄 바다를 따라 거제로 향하면 수학이 즐거워지는 '거제수학체험센터'와 자연에서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숲소리공원'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다. 아마 하루가 어떻게 가는 줄 모르게 즐거울 것이다.

김달님  사진 백동현

 

 

수학이 이렇게 재미있다고요?  거제수학체험센터

평소 수학을 어렵다고 생각하거나 재미없다고 생각하는 친구들이 있다면 가까운 수학체험센터로 떠나보자! 경남수학문화관은 수학문화 대중화를 위한 국내 최초의 체험탐구 중심 수학교육 전문교육기관으로 경남도 내 총 6개 지역에 수학체험센터 분원(거제, 양산, 진주, 밀양, 김해, 거창)을 갖추고 있다. 그중 거제중앙초등학교 별관에 위치한 <거제수학체험센터>행복한 수학 체험을 목표로 놀이와 체험을 통해 다양한 수학 개념을 익힐 수 있는 곳이다. 운영 일정에 따라 자유 관람이 가능하며, 프로그램 체험을 원할 경우 사전에 반드시 예약을 해야 한다.

. 그럼 <거제수학체험센터> 안으로 들어가 볼까. 먼저 1층 입구에 위치한 가족마당은 로봇 오디션, 전자 테셀레이션, 기후변화 예측 등 미래교육 관련 콘텐츠 체험이 가능하며 오른편에 위치한 가온마당은 바리케이드, 구슬퍼즐, 마스터 로직 솔리테어 등 여러 수학게임과 수학도서가 준비되어 있어 놀이를 통해 즐겁게 수학을 익힐 수 있다. 3층으로 이동하면 아이들에게 가장 호응이 높은 수학체험탐구관 채움 마당이 있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수학적 원리가 포함된 60여 종의 교구 및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다. 4층에는 SW교육체험실도 마련되어 있다.

자유 관람도 좋지만 <거제수학체험센터>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더욱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토요일에는 주말 가족 체험 프로그램인 함께하는 주말수학데이를 운영한다. 4월과 5월에는 '다면체로 만나는 숲 한조각', '코스페이시스와 함께하는 증강현실교육' 프로그램이 예정되어 있다. 4월 프로그램은 예약이 거의 마감되었고, 5월 프로그램은 414일부터 신청이 가능하니 놓치지말고 참여해보자!

 

 거제수학체험센터

 주소               거제시 중곡로2길 45(거제중앙초등학교 별관)

 운영일            매주 월~(매주 일 휴무)

 자유관람 체험   ~금 13:30~16:30, 토 09:30~12:00

 누리집             https://gnmc.gne.go.kr/gjfm

 문의                055-635-9224

 

 

 

자연과 함께 마음껏 뛰놀다  숲소리공원

이번에는 머리도 식힐 겸 자연 속에서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숲소리공원으로 떠나보자. 거제시 거제면 서상리에 위치한 약 17ha 규모의 숲소리공원은 거제수학체험센터에서 자동차로 20분만 이동하면 된다.

잘 가꾸어진 편백 숲에 난 산책로를 따라 걷기만 해도 충분히 좋지만, 이곳을 아이들과 함께 가면 더 좋은 이유는 다양한 체험과 놀이 공간이 준비되어 있기 때문이다. 첫 번째, 숲소리공원에는 어린이들만 이용할 수 있는 커다란 <도토리놀이터>가 있다. 도토리놀이터라는 이름답게 도토리 모형을 활용한 대형 미끄럼틀을 비롯해 여러 놀이 기구가 마련되어 있다. 바닥은 완충재로 되어 있어 안전함까지 갖추었으니 도토리놀이터에 방문한 아이들은 그저 신나게 놀기만 하면 된다.

두 번째는 방문객들에게 가장 인기가 좋은 <양떼목장>이다. 널따란 푸른 초지를 한가롭게 거니는 양떼를 보고 싶다면 <양떼목장>을 찾아가면 된다. 울타리 너머에서 안전하게 먹이를 주는 체험도 가능하니 꼭 경험해보길 추천한다.

평일에는 초지에 양을 방목하지 않으므로 주말에 나들이 겸 방문하는 것이 더 좋을 듯하다. 대신 평일에도 <동물쉼터>에서 쉬고 있는 양과 토끼를 만나볼 수 있으니 너무 아쉬워하지 말기를!

이 외에도 곤충과 표고버섯을 관찰할 수 있는 체험장과 6월에 가장 아름다운 수국공원도 마련되어 있다. 머지않아 1km가량의 숲속 모노레일도 설치된다고 하니 기대해봐도 좋겠다.

 

 거제숲소리공원

 주소         거제시 거제면 서상리 산13

 운영시간   매일 10:00~18:00(매주 월추석 휴무)

 입장료      무료(예약 없이 별도 이용 가능)

 문의         055-634-3733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