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기사 바로가기

문화의 향기

[문화의 향기]【이달의 책】 연애해보시집 / 경애의 마음

 

> 연애해보시집

 

저     자 : 최대호

출 판 사 : 넥서스

 

베스트셀러 「읽어보시집」 「이 시 봐라」 「읽어보시집 詩즌 2」 중 수백만 독자에게 사랑받은 최강 감성 시만 엮은 베스트 에디션. 가격은 확 낮추고, 감성은 극강으로 담아 도망간 연애세포도 소생시킬 연애 시와 사람에 치여 무너진 자존감을 끌어올려 줄 위로와 응원을 담은 베스트 시만을 엄선해 2권으로 엮었다. 연애감, 자존감 떨어진 독자들을 위해 감성 지수를 높여 줄 신작도 실었다. 여름휴가를 작고 가벼운 이 시집과 함께 떠난다면 두 배 더 행복하고 추억에 남는 여름 휴가가 되지 않을까?

<자료제공: 교보문고 창원점>

 

 

 

> 경애의 마음

 

저     자 : 김금희

출 판 사 : 창비

 

「경애의 마음」은 학창시절 호프집 화재 사고에서 혼자 살아남은 경애와 같은 사고 현장에서 친한 친구를 잃은 상수가 서로를 통해 ‘경애(敬愛)’하는 마음을 배우며 단단해지는 삶을 이야기한다.

경애와 상수는 상처를 가진 채 자신의 삶을 나름 충실히 살아가려 하지만 자꾸 세상과 부딪친다. 세상과 어울리기보다는 자기 안에 갇혀 두려움에 떠는 두 사람의 일상을 따라가다 보면 어느 순간 그들에 대한 애정과 응원을 보내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외로움과 그리움, 그 아픈 시간을 견디는 마음 속 어느 지점에서 내 마음을 만나기 때문이다.

작품을 읽는 동안 김금희 작가의 섬세하고 따뜻한 시선이 느껴진다. 경애롭지 못한 사회에서 누군가를 사랑하고 공경하는 ‘경애의 마음’을 이야기한 이 소설이 누군가에겐 용기가, 또 누군가에게는 따뜻한 위로가 될 것이다.

<자료제공: 진주문고>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