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열린마당
  • 보도자료

“배움의 가치를 지역에 돌려주다”(재)경남평생교육진흥원, 평생학습 동아리 역량강화를 위한 연수회 개최

  • 조회 : 417
  • 등록일 : 22.07.29

“배움의 가치를 지역에 돌려주다”(재)경남평생교육진흥원, 평생학습 동아리 역량강화를 위한 연수회 개최 1 번째 이미지



“배움의 가치를 지역에 돌려주다”(재)경남평생교육진흥원, 평생학습 동아리 역량강화를 위한 연수회 개최 2 번째 이미지



배움의 가치를 지역에 돌려주다

()경남평생교육진흥원, 평생학습 동아리 역량강화를 위한 연수회 개최


- 7.29. 진주에서, 도내 평생학습 동아리 7개 단체 참가

- 활동사례 공유와 배움의 실생활 활용 역량교육 진행


경상남도와 ()경상남도평생교육진흥원(이하 진흥원’)29일 진주시 능력개발관에서 서부권역* ‘경남 평생학습 동아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 서부권역: 진주, 사천, 남해, 하동, 산청


이번 연수회는 도내 평생학습 참여자들이 배움에 그치지 않고 지역사회 활동을 통해 배움을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르고 동아리 간 네트워크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마련하였다.


올해는 4개 권역별*()로 순차적으로 개최하며, 29일 열리는 서부권역 연수회는 참여 동아리 소개를 시작으로 지난해 활동실적이 우수한 동아리 활동사례와 평생학습 이후 실생활 활용 방안도 모색하는 자리를 갖는다.

* 남부권(6), 서부권(7), 동부권(9), 북부권(10)


활동사례를 발표하는 피움은 캘리그라피 학습자들로 구성된 동아리로, 7년간 매주 동아리 모임을 열며 봉사활동 등 배움의 가치를 지역에 널리 알리고 있다.


또한 이진희 경남대 교수의 ‘MBTI 성격유형검사를 통한 동아리 구성원 간 소통역량 강화특강과 드림캐쳐 만들기등 동아리 네트워크의 시간도 마련됐다.


이전 진흥원장은 경남도 내 다양한 주제를 가진 동아리가 참여하고 교류하여 역량을 강화하는 장을 만들어 자발적 학습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도는 평생학습에 참여한 도민이 배움에 그치지 않고 지역사회에서 배움을 활용할 수 있는 역량을 가질 수 있도록 동아리 활동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통합교육추진단 전보령 주무관(055-211-3694), ()경상남도평생교육진흥원 사업운영팀 김민수 주임(055-239-6135)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배움의 가치를 지역에 돌려주다”(재)경남평생교육진흥원, 평생학습 동아리 역량강화를 위한 연수회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배움의 가치를 지역에 돌려주다”(재)경남평생교육진흥원, 평생학습 동아리 역량강화를 위한 연수회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 담당부서 : 농업인력자원관리원   
  • 연락처 : 055-254-4711

최종수정일 : 2018-01-31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보도자료 메뉴로 이동 (QRCode 링크 URL: http://www.gyeongnam.go.kr/index.gyeong?menuCd=DOM_000001003004000000)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