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열린마당
  • 보도자료

경남도, 통영바이오에너지(주)와 친환경발전설비 구축 투자협약 체결

  • 조회 : 157
  • 등록일 : 24.05.13

경남도, 통영바이오에너지(주)와 친환경발전설비 구축 투자협약 체결 1 번째 이미지



경남도, 통영바이오에너지(주)와 친환경발전설비 구축 투자협약 체결 2 번째 이미지



경남도, 통영바이오에너지(주)와 친환경발전설비 구축 투자협약 체결 3 번째 이미지



경남도-통영바이오에너지()

친환경발전설비 구축 투자협약 체결


13일 도청 도정회의실에서 개최800억 원 투자, 50명 신규고용

목질 바이오매스 에너지탄소배출 없는 자연순환적 특성 탄소중립에 기여

친환경발전 생산전력, 1년간 8천 명 사용가능지역 전력자립 강화 기대

 

경상남도(도지사 박완수)는 13일 경남도청 도정회의실에서 통영바이오에너지와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박완수 경남도지사와 천영기 통영시장통영바이오에너지㈜ 채수백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삼자 간 협약으로 진행되었다.

 

통영바이오에너지는 이번 협약을 통해 통영 법송동원일반산업단지 내 8천평 규모의 목질 바이오매스 가스화 발전 시스템을 건립하는 데 약 800억 원을 투자하고 50여 명을 고용할 예정이다.

 

발전 에너지인 목질 바이오매스 에너지는 유엔기후변화협약(UNFCCC)에서도 인정하고 있는 탄소배출 없는 청정에너지로 유럽 선진국(핀란드 20.5%, 스웨덴 15.5%, 오스트리아 10.7% )에서도 주요 에너지원으로 각광받고 있다.

 

통영바이오에너지는 영국과 터키국내로는 인천 등지에서 바이오매스 가스화 발전 설비 설치 실적이 있는 미국 벨트란테크놀로지사(1946년 설립본사 뉴욕 소재)와 파트너십을 맺어 본 투자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투자협약을 통해 통영바이오에너지가 발전설비 구축을 완료하고 정상 가동할 경우 79.2GWh를 발전(發電)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이는 2020년 기준 1인당 전력소비량이 9,826kWh임을 감안했을 때, 8천 명이 1년 동안 쓸 수 있는 전력량이다.

 

또한데이터센터와 같이 미래 첨단산업이지만 전력 소모가 심해 유치가 쉽지 않은 업종에 대한 유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경남도와 통영시는 통영바이오에너지㈜ 발전설비 투자가 도내 전력자립률과 향후 미래 첨단산업군의 업종 유치에 기여할 수 있는 만큼 지역 산업 구조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협약식에 참석한 박완수 도지사는 “RE100과 같이 기업에서도 재생에너지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친환경에너지 발전(發電기술은 지역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며 이번 투자협약이 기업과 지역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윈윈(win-win)의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경남도는 이번 투자협약 체결을 포함해 지역 전력자립도 제고와 2050 탄소중립 달성미래 첨단산업 유치 기반 조성에 적극 노력하고 있으며미래 지속 가능한 산업 발굴을 위한 초석을 쌓아 올리는 데 노력을 이어나가고 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투자유치단 이다니엘 주무관(055-211-4083)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경남도, 통영바이오에너지(주)와 친환경발전설비 구축 투자협약 체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남도, 통영바이오에너지(주)와 친환경발전설비 구축 투자협약 체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 담당부서 : 농업인력자원관리원   
  • 연락처 : 055-254-4711

최종수정일 : 2018-01-31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보도자료 메뉴로 이동 (QRCode 링크 URL: http://www.gyeongnam.go.kr/index.gyeong?menuCd=DOM_000001003004000000)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