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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게시물 : 39
  • [비전&뉴스 - 특집·기획] 경남물류의 심장 ‘진해신항’
    지난해 근소한 차로 예타 탈락 ‘아쉬움’지난 연말 경남물류의 새로운 심장으로 기대되는 진해신항이 근소한 차이로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하지 못하면서 사업 추진에 난항이 우려됐다.진해신항은 경남 역사상 최대 규모인 12조 원급 국책사업으로...
    2021년 03월[Vol.96]
  • [비전&뉴스 - 특집·기획] 동남권 경제의 미래 가덕신공항이 답이다!
    동남권 경제의 미래를 위하여 안전성과 확장성 그리고 물류와 여객 중심의 관문공항 역할을 할 수 있는 동남권 신공항 건설은 반드시 필요하며 최적의 입지는 가덕 외에는 없다.도민들이 1976년부터 45년 동안이나 사용하던 김해공항은 중장...
    2021년 03월[Vol.96]
  • [비전&뉴스 - 특집·기획] 동남권 물류의 완성 가덕신공항
    확장 가능한 해상공항 ‘동남권의 관문’ 세계적인 복합수송 물류거점공항으로 부산을 중심으로 추진되던 관문공항으로서 가덕신공항 건설에 대해 지난해 말 경남과 울산이 공식적인 지지를 천명함으로써 동남권 메가시티로 발전을 위한 대표적인...
    2021년 03월[Vol.96]
  • 육·해·공 아우르는 동남권 물류

    [비전&뉴스 - 특집·기획] 육·해·공 아우르는 동남권 물류
    가덕신공항·진해신항·광역철도망 복합물류 완성지난 2월 8일 ‘동남권 광역특별연합’의 내년 출범을 위한 경남지원단 첫 회의가 열렸다. 이 자리에서 동남권의 항만, 공항, 철도를 연계하는 동북아 물류 플랫폼 구축을 위한 복합 물류 인프라...
    2021년 03월[Vol.96]
  • [비전&뉴스 - 특집·기획] “경남의 미래는 바로 우리의 미래죠!”
    청년들은 자신이 살고 있는 경남의 미래를 어떻게 바라보고 있을까?경남 청년 5명이 지방 청년으로서고민과 희망을 동남권 메가시티에 투영해 털어놓았다. 저와 제 친구들은 대부분 경남 토박이입니다. 저희는 경남이 참 살기 좋다고 생각하고...
    2021년 02월[Vol.95]
  • [비전&뉴스 - 특집·기획] 20년 후 경남의 삶 행복지수 전국 3위권
    20년 장기 계획경남미래 2040대외적으로 세계경제 위기, 전염병 확산 등의 불확실성이 고조되고 대내적으로 인구 감소, 지역소멸 등의 위기에 직면한 현재,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경남도만의 가치를 발굴하여 미래 발전방향을 제시해야...
    2021년 02월[Vol.95]
  • [비전&뉴스 - 특집·기획] 지방분권 강화는 세계적 추세
    현 정부가 한국판 뉴딜 전략회의(2020년 10월 13일)에서 ‘지역균형’을 추가한다고 선언한 이후,광역자치단체들의 메가시티 전략 논의가 이슈이다. 대구와 경북은 올해 행정통합을 하고,내년 지방선거에서 통합자치단체장을 선출하자는 로드...
    2021년 02월[Vol.95]
  • 인구 1천만 명 이상의 거대도시

    [비전&뉴스 - 특집·기획] 인구 1천만 명 이상의 거대도시
    2021년 새해 경남·부산·울산의 하나된 미래를 꿈꾸는 동남권 메가시티가 단연 화제다.동남권 메가시티는 경·부·울을 하나로 묶어 동남권, 인구 1000만의 거대한 도시권역이라는메가시티가 합쳐진 말이다. 더 큰 경남의 미래를 그리는 바...
    2021년 02월[Vol.95]
  • 일보러 갔다가 쉬고 갑니다

    [비전&뉴스 - 특집·기획] 일보러 갔다가 쉬고 갑니다
    ‘공간이 생각을 지배한다.’지난 2018년 1월 세계는 또 한 번 공간의 위력을 절감했다. 최대 온라인 소매업체 아마존이 미국 시애틀 본사에 혁신적인 업무 공간 ‘더 스피어스’를 공개했을 때다. 7년간 4조 2820억 원을 들여 지름...
    2021년 01월[Vol.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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