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기사 바로가기

지금 의회는

[지금 의회는]제12대 경남도의회 공식 개원

전반기 의장 김진부, 부의장 최학범·강용범 의원 선출


12대 경남도의회가 지난 75일 개원식을 갖고 임기 4년의 공식 의정활동에 들어갔다. 75일 열린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치러진 의장선거에서 단독 출마한 김진부(진주5) 의원이 찬성 61, 무효 3표로 12대 경남도의회 전반기 의장에 당선됐다. 부의장에는 최학범(1부의장·김해1) 의원, 강용범(2부의장·창원8) 의원이 선출됐다.

이어진 개회식에서 김진부 의장은 다선 의원의 경륜과 초선 의원의 참신성이 잘 조화를 이뤄 도민들이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개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도의원 모두 협치의 정신으로 상호 의견을 존중하면서 소통하고 화합해 나가자고 말했다.

개원식 다음날인 6일에는 제2차 본회의를 열고 7명의 상임위원장을 선출했다. 이들 상임위원장은 모두 국민의힘 소속으로, 의회 운영위원장 신종철(산청) 의원 기획행정위원장 박준(창원4) 의원 교육위원장 박병영(김해6) 의원 농해양수산위원장 김현철(사천) 의원 경제환경위원장 김일수(거창2)의원 건설소방위원장 박해영(창원3) 의원 문화복지위원장 김재웅(함양) 의원 등이다. 이어 지난 714일부터 26일까지 13일간 열린 제397회 임시회에서 상임위원 배정을 완료했다. 또 집행부 업무보고를 받고 도정 현안을 파악하는 한편, 경남도청과 경상남도교육청의 제2회 추경 심사와 조례안 등 25건의 일반안건을 심의·의결했다.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