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경남소식
  • 보도해명자료
  • 보도자료

2023하동세계차엑스포, ‘현장 중간보고회’ 개최

  • 조회 : 286
  • 등록일 : 23.04.04

2023하동세계차엑스포, ‘현장 중간보고회’ 개최 1 번째 이미지



2023하동세계차엑스포, ‘현장 중간보고회’ 개최 2 번째 이미지



2023하동세계차엑스포, ‘현장 중간보고회’ 개최 3 번째 이미지



2023하동세계차엑스포, ‘현장 중간보고회’ 개최

 

엑스포 대행사 추진상황 보고시설물 및 전시관 등 설치현황 점검

전반적인 프로그램 운영 관련 사항 함께 점검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위원장 박완수 경상남도지사하승철 하동군수)는 4일 2023하동세계차엑스포 제1행사장인 하동스포츠파크를 중심으로 엑스포 현장 중간보고회 개최 및 현장점검을 진행했다.

 

보고회에는 하승철 조직위원장박옥순 엑스포 사무처장전인근 총감독을 비롯하여 하동군청 관계자조직위 직원 등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추진상황 보고 및 시설물전시관 등 설치현황 보고와 추가설명 및 질의답변 순으로 진행하였다.

 

이번 보고회는 제1행사장인 하동스포츠파크에서 ()시공테크 권소영 PM의 총괄 보고를 시작으로 각 전시관은 ()시공테크 김무 수석이행사장 시설물 등은 대행사의 컨소시엄사가 각각 보고를 맡았다.

 

대행사 시공테크 컨소시엄사는 보고회에서 1, 2행사장 전체 조감도 설명 및 전시관 내부 디자인 등 세부내용 설명을 통해 전체적인 설치현황을 보고하였고 부족한 부분은 엑스포가 30여 일 남은 만큼 체계적으로 보완하여 엑스포를 방문하는 관람객들이 치유와 힐링을 만끽할 수 있는 공간으로 최선을 다해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하승철 조직위원장은 보고회에서 “30일 앞으로 다가온 엑스포를 현장에서 점검하고 설치현황 등을 살펴보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이번 엑스포는 세계 여러나라의 차()문화와 산업이 어우러져 경험하지 못한 볼거리와 체험을 관람객에게 제공할 것이라며 대한민국 차의 산업과 미래차를 통한 치유와 색다름의 체험 공간이 될 2023하동세계차엑스포가 성공적으로 개최되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해 달라고 거듭 당부했다.

 

한편경남도와 하동군이 공동 주최하고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2023하동세계차엑스포는 차(분야 최초의 정부 승인 국제행사로 5월 4일부터 6월 3일까지 31일간 하동스포츠파크와 하동야생차문화축제장 등 경남 일원에서 개최된다.

 

특히엑스포가 열리는 행사기간 동안 다례 체험각종 공연이벤트 등 100여 개 프로그램과 다채로운 체험행사로 즐길거리를 마련하여 관람객들이 차의 가치와 효능을 직접 느끼게 하고하동과 경남의 아름다운 관광 명소도 연계함으로써 관광 활성화를 통해 성공적인 엑스포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또한 총 5개의 전시관으로는 역사적 문헌에 기록된 하동 야생차의 역사와 우수성을 소개하는 차 천년관녹차의 의학적 효능을 소개하여 몸과 마음을 치유해 주는 웰니스관나라별·시대별 차의 역사와 문화예술작품을 관람할 수 있는 월드티아트관차 관련 산업융복합관 등으로 구성하여 다양하고 지속가능한 콘텐츠 개발로 관람객에게는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지역에는 생산농가 소득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가 될 수 있도록 연계 추진에 만전을 기울이고 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 김수현 주무관(055-880-7036)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2023하동세계차엑스포, ‘현장 중간보고회’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023하동세계차엑스포, ‘현장 중간보고회’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 담당부서 : 경상남도 민원 콜센터
  • 연락처 : 055-120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0 / 100
방문자 통계 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