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납세자서비스 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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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상남도 납세자서비스 헌장

경상남도 지방세 담당공무원은 납세자를 최고의 고객으로 맞이하고 가장 편리하게 납세의무를 이행할 수 있는
「납세자 만족」의 지방세정을 구현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1. 1 우리는 모든 세정업무를 납세자의 입장에서 공정하고 정확하게 처리함으로써 납세자의 편의를 도모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2. 2 우리는 모든 지방세 납세자가 납세의무 불이행사실이 확인되지 않는 한 성실납세자로 간주하고 납세자의 권리를 최대한 존중하겠습니다.
  3. 3 지방세 담당공무원은 모든 납세자를 가족처럼 모시며 친절하게 안내하는 믿음직한 지방세 도우미가 되겠습니다.
  4. 4 우리는 부과징수 과정에서 납세자 불만족 시 시정조치를 요구할 권리가 있음을 깊이 인식하고 잘못된 부과징수가 발생된 경우에는 납세자의 권리를 구제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5. 5 부당한 행정 처리로 불이익을 받은 경우는 즉시 시정하고 이에 대하여는 적절히 보상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지킬 것을 다짐합니다.
  • 담당부서 : 행정국 세정과  
  • 연락처 : 055-211-37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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