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경남소식
  • 보도해명자료
  • 보도자료

신중년 일자리 고민, 경남행복내일센터에서 한 번에 해결!

  • 조회 : 173
  • 등록일 : 24.02.20

신중년 일자리 고민, 경남행복내일센터에서 한 번에 해결! 1 번째 이미지



신중년 일자리 고민, 경남행복내일센터에서 한 번에 해결! 2 번째 이미지



신중년 일자리 고민, 경남행복내일센터에서 한 번에 해결! 3 번째 이미지



신중년 일자리 고민경남행복내일센터에서 한 번에 해결!

 

신중년 일자리 전담기관 경남행복내일센터’, 올해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재취업·창업·직업훈련·전문경력형 일자리사업까지 통합서비스 지원

 

경상남도는 신중년을 대상으로 재취업직업훈련창업전문경력형 일자리사업 등 2024년 경남행복내일센터 일자리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경남도의 신중년 일자리 전담기관인 경남행복내일센터(경남인생이모작지원센터)는 2019년 3월 개소 이후 생애 설계 상담재취업 알선고용장려금직업훈련창업지원전문경력형 일자리 등 신중년의 다양한 사회 참여 요구를 지원하기 위한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신중년으로 불리는 만 50세부터 64세는 이전 세대에 비해 교육 수준이 높고신체적으로 건강해 은퇴 이후에도 계속 일하고자 하는 의지가 강한 편이다.

 

경남행복내일센터에서는 늘어나는 신중년의 재취업 요구를 지원하기 위해 퇴직 후 진로 설계상담과 교육프로그램을 상시 진행하고재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에게는 취업 컨설팅과 맞춤 알선을 통해 신속하게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직업훈련 2개 과정을 신규사업으로 추진한다퇴직 후 기술이나 자격증을 취득하여 새로운 진로를 희망하는 신중년을 위해 지게차 훈련 실무과정과 전기설비 자격과정을 개설하여교육 후 취업 연계를 통해 관련 분야로 취업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맞춤형 창업지원사업은 노후에 준비되지 않은 창업으로 실패하는 위험성을 최소화하기 위해창업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교육과 1:1 컨설팅을 통해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한다.

 

내일이음 50+사업은 50세 이상 신중년을 신규 채용한 기업에 고용장려금을 지원하는 사업으로기업의 인건비 부담을 줄이고 신중년의 고용 활성화를 통해 산업현장의 빈 일자리 해소와 더 많은 재취업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은퇴 신중년의 경험을 활용하는 전문경력형 사업은 총 7개 분야로 나누어 모집한다취약계층의 주거 환경을 수리하는 우리동네 맥가이버’, 생태환경조경 분야 전문인력이 환경 컨설팅과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활동을 전개하는 그린 전문가’ 등 은퇴 신중년의 전문성과 사회적 경험을 살려 사회공헌의 가치와 일자리를 동시에 충족하는 일자리 모델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모집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상남도(www.gyeongnam.go.kr.) 및 경남행복내일센터(www.gnlife5064.kr.)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연보 경남도 인력지원과장은 경남행복내일센터는 신중년에게 재취업교육사회공헌활동인적 네트워크 구축 등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간이며신중년의 든든한 지원처이자 동반자 역할을 하고 있다, “앞으로도 경남도는 신중년 세대를 위한 다양한 정책 개발과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참고  :  2024년 경남행복내일센터 프로그램 모집 일정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인력지원과 홍여진 주무관(055-211-3376)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신중년 일자리 고민, 경남행복내일센터에서 한 번에 해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중년 일자리 고민, 경남행복내일센터에서 한 번에 해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 담당부서 : 경상남도 민원 콜센터
  • 연락처 : 055-120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0 / 100
방문자 통계 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