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뉴스

  • 열린마당
  • 보도뉴스

김경수 “차기 대선 불출마… 차차기는 도전”[2020년 12월 18일, 조선일보(김경필 기자), 데일리안(송오미 기자) 등 다수 매체 오보에 대한 대응]

  • 조회 : 1612
  • 등록일 : 20.12.18

김경수 경남도지사의 차차기 대선 도전발언은 사실이 아님

[20201218, 조선일보(김경필 기자), 데일리안(송오미 기자)

다수 매체 오보에 대한 대응]

 

 

1. 오보내용 예시

 

진행자가 "그러면 도지사로서 한 번 더 생각은 있어도 대선은 아니라는 말이냐"고 묻자 김 지사는 "다음(차차기) 대선에 도전할 기회가 있으면 도전하겠다는 약속을 여러 번 드렸었다"고 밝혔다. 2027년 차차기 대선에는 출마하겠다는 뜻을 밝힌 것이다. (데일리안 기사 중)

 

진행자가 그러면 도지사로서 한 번 더 생각은 있어도 대선은 아니라는 말이냐고 재차 묻자 김 지사는 다음(차차기) 대선에 도전할 기회가 있으면 도전하겠다는 약속을 여러 번 드렸었다고 했다. 차기가 아닌 2027년 대선을 염두에 두고 있다는 것이다. (조선일보 기사 중)

 

 

2. 보도내용에 대한 경남도 입장

김 지사는 차차기 대선에 출마하겠다는 발언을 한 사실이 없으며, 해당 보도는 명백한 오보임.

 

3. 참고

김경수 도지사는 20201218() 오전 820분경,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아래와 같이 인터뷰를 한 사실이 있음.

김현정 사실 제가 이 질문을 왜 드렸냐면 홍영표 의원한테 이 질문을 드렸더니 김경수 지사님은 대선 출마를 하지 않겠다는 것으로 알고 있다. 경남도지사로서 지금 해야 할 일들에 대한 분명한 사명감을 가지고 하겠다는 입장이 강하다.’ 그러니까 그분은 대선 안 나갈 거예요, 라고 얼마 전에 말씀을 하셔서.

 

김경수 의원님께서 말씀을 해주셨네요. (웃음)

 

김현정 제대로 된 겁니까? 그 말이.

 

김경수 , 제가 만나 뵙는 분들마다 이렇게 말씀을 드리고 있고요. 더군다나 도정이라고 하는 게 4년 가지고는 성과를 내기가 어렵고요. 제대로 약속된 걸 지키려면 한 8년 정도는 꾸준히 하는 게 맞지 않느냐, 그렇게 계속 얘기를 하고 있습니다.

 

김현정 도지사로서 한 번 더 생각은 있어도, 대선은 아니라는 말씀이시군요.

 

김경수 . 다음 (도지사) 재선이 있으면 선거에 도전할 기회가 있으면 도전하겠다, 라는 약속을 여러 번 드렸었습니다.

 

김 지사는 차차기 대선에 출마하겠다는 발언을 한 사실이 없으며 해당 보도는 명백한 오보임

 

경남도 소통기획관(대변인)실은 해당 오보에 대해 각 매체에 연락해 사실관계를 바로 잡고 있으며, 언론인 여러분의 즉각적인 협조를 요청 드림.

김경수 “차기 대선 불출마… 차차기는 도전”[2020년 12월 18일, 조선일보(김경필 기자), 데일리안(송오미 기자) 등 다수 매체 오보에 대한 대응]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김경수 “차기 대선 불출마… 차차기는 도전”[2020년 12월 18일, 조선일보(김경필 기자), 데일리안(송오미 기자) 등 다수 매체 오보에 대한 대응]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 담당부서 : 수산안전기술원 수산관리과  
  • 연락처 : 055-254-3511

최종수정일 : 2018-05-21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보도뉴스 메뉴로 이동 (QRCode 링크 URL: http://www.gyeongnam.go.kr/index.gyeong?menuCd=DOM_000000503002000000)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