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뉴스

  • 열린마당
  • 보도뉴스

경남도, 주요 양식 품종 발전 방안 현장 간담회 개최

  • 조회 : 408
  • 등록일 : 23.12.19

경남도, 주요 양식 품종 발전 방안 현장 간담회 개최 1 번째 이미지



경남도, 주요 양식 품종 발전 방안 현장 간담회 개최 2 번째 이미지



경남도, 주요 양식 품종 발전 방안 현장 간담회 개최 3 번째 이미지



경남도, '주요 양식 품종 발전 방안 현장 간담회개최

 

지난 10년간 도내 주요 양식 품종에 대한 작황 등 추세 변화 분석

- 어업인과 소통의 시간수산현장 다양한 목소리 정책 반영할 것

 

경남도는 19일 수산안전기술원에서 도내 어업인 의견을 수렴하여 내년도 도정에 반영하고자 도내 어업인수산 관계공무원수협관련 단체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김제홍 해양수산국장 주재로 주요 양식 품종 발전 방안 현장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대내외 양식 여건 변화로 어가 경영 악화어업 재해 빈번에 따른 폐사원인 다양화 등 어업 현장의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자 지난 10년간 도내 주요 양식 품종에 대한 작황 추세 등 그간 변화를 분석 발표하고어업인 등 수산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청취하여 정책에 반영하고자 추진하였다.

 

간담회는 (본원해상가두리 어종 추세 등 변화 분석 ▶ (마산지원미더덕류 작황 분석 ▶ (사천지원연구교습어장 사업성과 분석 ▶ (거제지원멍게 변화 추이 ▶ (고성지원가리비 양식 작황 실태 분석 ▶ (남해지원새꼬막 양식현황 및 활성화에 대한 발표를 시작으로마지막 종합 토론을 통해 어업인과 소통의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특히도내 주요 양식 품종에 대한 작황 등 분석은 수산안전기술원에서 연구교습어장 등 관련 사업을 추진하면서 지난 10년간 주요 양식 품종에 대한 주요성과 및 문제점앞으로의 발전 방안 등을 어업인관련 기관 및 단체와 정보를 공유하고 현장에서의 다양한 목소리를 직접 들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또한경남도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주요 양식 품종에 대한 작황 변화도내 환경에 맞는 새로운 양식 품종 연구 및 개량신규사업 발굴 등을 통하여 어업인 소득을 증대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강구할 것이며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등 산재해 있는 어업 현장의 애로사항 및 건의 내용을 함께 고민하여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김제홍 경남도 해양수산국장은 이번 간담회가 그간 도에서 추진하였던 주요 양식 품종에 대해 어업인관련 단체기관과 소통하며 침체된 양식업에 활력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수산현장에서의 애로사항과 현실적 대응책이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수산안전기술원 박상립 주무관(055-254-3552)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경남도, 주요 양식 품종 발전 방안 현장 간담회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남도, 주요 양식 품종 발전 방안 현장 간담회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 담당부서 : 수산안전기술원 수산관리과  
  • 연락처 : 055-254-3511

최종수정일 : 2018-05-21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보도뉴스 메뉴로 이동 (QRCode 링크 URL: http://www.gyeongnam.go.kr/index.gyeong?menuCd=DOM_000000503002000000)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