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뉴스

  • 열린마당
  • 보도뉴스

5월에 가볼 만한 곳, 싱그러운 발걸음으로 떠나는 봄 소풍

  • 조회 : 148
  • 등록일 : 24.05.01

5월에 가볼 만한 곳, 싱그러운 발걸음으로 떠나는 봄 소풍 1 번째 이미지



5월에 가볼 만한 곳, 싱그러운 발걸음으로 떠나는 봄 소풍 2 번째 이미지



5월에 가볼 만한 곳싱그러운 발걸음으로 떠나는 봄 소풍

 

낙동강을 끼고 드넓게 펼쳐진 청보리밭함안 강나루 생태공원

황매산 능선마다 분홍색 물결 철쭉꽃 피었네

 

싱그러운 햇살이 땅의 생명력을 충만하게 만들고시원한 바람이 사람의 원기를 북돋우는 5월이다. 5월은 집 앞에만 나가도 장미양귀비수레국화작약 등 꽃이 천지로 피어 있다온 천지가 꽃이라 어디로 여행을 가라는 추천이 무색하지만발걸음 가볍게 떠날 수 있는 봄 소풍 장소 2곳을 추천한다.

 

■ 함안 강나루 생태공원 청보리밭

낙동강을 끼고 드넓게 펼쳐진 들판에 봄이 오니 청보리로 가득하다바람따라 흔들리는 청보리가 마치 낙동강 물결처럼 보인다청보리 사이를 거닐 수 있는 산책로가 여기저기 조성되어 있어 가까이서 청보리를 보고 느낄 수 있다산책로를 따라 천천히 걷다 보면 절로 기분이 좋아진다산책로 중 멀리 나무 한 그루로 이어진 산책로가 있다청보리에 둘러싸인 체 우뚝 솟은 나무 한 그루그 나무로 이어지는 산책로 누가 봐도 여기가 사진 명소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걷기 불편한 사람들을 위해 군에서 운영하는 자전거 대여점도 있다. 1인용 자전거커플 자전거 등 다양하게 갖춰져 있으니연인과 아이와 함께 자전거도 즐겨 보길 바란다.

 

생태공원의 한편에는 작약밭도 조성되어 있다약 3만 3의 넓은 대지에 작약꽃이 가득하다울긋불긋 작약꽃과 푸른 청보리가 대비되어 정말 잘 어울린다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청보리ㆍ작약 축제도 열린다고 하니 함안 강나루 생태공원으로 봄 소풍을 떠나 보길 바란다.

 


 

여행지 정보

 

 

 

◇ 함안 강나루 생태공원경남 함안군 칠서면 이룡리 998


 

■ 황매산 능선마다 고운 철쭉꽃이 피었네

철쭉꽃이 흐드러지게 피는 황매산은 경남 산청군과 합천군의 경계에 자리 잡고 있다철쭉꽃은 4월 말부터 피기 시작해 5월 초중순에 절정을 이룬다이 시기에 산청군과 합천군 모두 각자 황매산 철쭉제를 개최한다올해는 4월 27일부터 5월 12일까지 철쭉제가 열린다.

 

황매산 철쭉은 해발 800~900m 지점의 구릉지대에 대규모 군락을 이루고 있다산허리를 진분홍으로 물들인 색채가 푸른 하늘과 대비되어 더욱 진하게 보인다산청 쪽 능선도 합천 쪽 능선도 나름의 매력이 있다하루 중 철쭉꽃이 가장 매혹적인 시간은 단연코 새벽녘 동틀 때다저 멀리 떠오르는 태양 빛이 꽃잎에 맺힌 이슬에 반사되어 꽃나무 전체가 반짝거린다황매산으로 소풍을 떠나기 전철쭉 개화 현황은 황매산 군립공원 누리집(https://www.hc.go.kr/hwangmaesan.web)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여행지 정보

 

 

 

◇ 황매산경남 산청군 차황면 법평리 1-1 일원
경남 합천군 가회면 황매산공원길 331, 황매산군립공원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관광정책과 최상현 (055-211-6053)에게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월에 가볼 만한 곳, 싱그러운 발걸음으로 떠나는 봄 소풍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5월에 가볼 만한 곳, 싱그러운 발걸음으로 떠나는 봄 소풍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 담당부서 : 수산안전기술원 수산관리과  
  • 연락처 : 055-254-3511

최종수정일 : 2018-05-21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보도뉴스 메뉴로 이동 (QRCode 링크 URL: http://www.gyeongnam.go.kr/index.gyeong?menuCd=DOM_000000503002000000)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