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뉴스

  • 열린마당
  • 보도뉴스

‘찾아가는 물고기 이동병원’ 운영으로 양식어류 지킨다!

  • 조회 : 948
  • 등록일 : 23.09.13

‘찾아가는 물고기 이동병원’ 운영으로 양식어류 지킨다! 1 번째 이미지



‘찾아가는 물고기 이동병원’ 운영으로 양식어류 지킨다! 2 번째 이미지



‘찾아가는 물고기 이동병원’ 운영으로 양식어류 지킨다! 3 번째 이미지



찾아가는 물고기 이동병원’ 운영으로 양식어류 지킨다!

 

물고기 이동병원 운영으로 고수온기 이후 2차피해 사전 예방

도서지역 양식어업인 대민서비스 확대로 접근 불편 해소

 

경상남도 수산안전기술원은 지난 7월 28일 고수온 주의보 발령 이후수온 상승 및 해양환경 변화 등으로 인한 해상가두리 양식어류의 수산질병 발생을 예방하고 신속한 방역 조치를 위해 찾아가는 물고기 이동병원’ 운영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찾아가는 물고기 이동병원은 접근성이 취약한 도서지역 해상가두리 양식장을 대상으로 질병 예찰 및 방역 사각지대 최소화를 위해 실시하는 경남도의 양식어류 질병 관리 서비스이다.

 

도내 수산생물 질병 조사 및 예방을 위해 위촉된 8명의 공수산질병관리사 및 수산안전기술원 등 전문인력이 직접 방문하여 질병 진단 및 처방을 하고질병 발생 의심 어류에 대해서는 정밀 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올바른 수산용 의약품 사용법 안내 및 질병관리 상담 진행방역물품 제공 등으로 어업인의 만족도가 높은 사업이다.

 

지난 4월 통영 욕지 해역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도내 6개 시군 11개 해역 57개소 순회 진료를 실시하였으며아가미흡충 및 이리도바이러스 등 세균성바이러스성 수산생물질병 30건 진단 및 의약품 사용안내 등의 지원을 하였다.

 

이와 더불어 앞으로는 고수온 기간 동안 사료급이 중단 등으로 면역력이 저하된 양식어류를 중점으로 검사를 진행하여 추가적인 피해를 예방할 계획이다.

 

송상욱 경남도 수산안전기술원장은 “‘찾아가는 물고기 이동병원’ 운영을 통해 도내 어류양식장의 수산생물 질병 사각지대 최소화로 양식어류 피해 예방 및 안전한 수산물이 생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수산안전기술원 기술지원과 양은영 주무관(055-254-3543)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찾아가는 물고기 이동병원’ 운영으로 양식어류 지킨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찾아가는 물고기 이동병원’ 운영으로 양식어류 지킨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 담당부서 : 수산안전기술원 수산관리과  
  • 연락처 : 055-254-3511

최종수정일 : 2018-05-21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보도뉴스 메뉴로 이동 (QRCode 링크 URL: http://www.gyeongnam.go.kr/index.gyeong?menuCd=DOM_000000503002000000)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