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장예찰조사

  • 수산정보
  • 어장예찰 해황정보
  • 어장예찰조사

어장예찰

수산안전기술원 및 5개 지원에서는 매월 중순 경남 연안의 해황 환경 및 주요 양식품종에 대한 작황을 조사하여 예찰결과를 유관기관(시·군 등)에 통보하고, 홈페이지 및 문자메세지(SMS)를 통해 어업인에게 결과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본원 및 각 지원은 6척의 기술지도선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항목수질측정장비(YSI 6820V2, YSI 600MDS, YSI ProDSS,/HYDROLAB DS5X)를 사용하여  도내 연안 78개 정점의 수온, 염분, DO, pH, 투명도 등을 조사 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수시로(비정기) 예찰을 추진하여 적조, 이상수온(고수온·저수온) 및 빈산소수괴(산소부족 물덩어리) 등 이상해황 발생여부를 조사하고 신속히 전파함으로써 어업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수산안전기술원 및 5개 지원에서는 매월 중순 경남 연안의 해황환경 및 주요 양식품종에 대한 작황을 조사하여 예찰결과를 유관기관(시·군 등)에 통보하고, 홈페이지 및 문자메세지(SMS)를 통해 어업인에게 결과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본원 및 각 지원은 6척의 기술지도선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항목수질측정장비(YSI 6820V2, YSI 600MDS, YSI ProDSS,/HYDROLAB DS5X)를 사용하여 도내 연안 78개 정점의 수온, 염분, DO, pH, 투명도 등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수시로(비정기) 예찰을 추진하여 적조, 이상수온(고수온․저수온) 및 빈산소수괴(산소부족 물덩어리) 등 이상해황 발생여부를 조사하고 신속히 전파함으로써 어업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최종수정일 : 2020-12-23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어장예찰조사 메뉴로 이동 (QRCode 링크 URL: http://www.gyeongnam.go.kr/index.gyeong?menuCd=DOM_000000502004001000)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