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정뉴스

  • 경남소식
  • 새소식

도정뉴스

경남도, ‘공공형어린이집’ 16개소 신규 모집

도내 어린이집 1,940개소 중 공공형어린이집 166개소 운영 예정

8월 1일부터 7일까지 신청 가능…시설·환경 등 선정기준에 따라 평가·선정

경상남도(도지사 박완수)는 양질의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고 부모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심 보육환경을 확대하기 위해 공공형어린이집 16개소를 신규 모집한다고 밝혔다.

 

‘공공형어린이집’은 민간․가정 등 정부 미지원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우수한 어린이집을 선정해 운영비를 지원하고, 더욱 강화된 운영기준을 적용해 영유아에게 양질의 보육서비스를 제공하는 제도다.

 

도는 평가 및 평가인증 유효기간 내의 등급 또는 점수가 최상위등급, 90점 이상 등 9개 항목 참여 기본 요건을 만족하는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공개 모집하여, 시설․환경, 보육서비스, 보육교직원 운영관리 등 선정기준에 따라 평가한 후 경상남도보육정책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어린이집은 3년간 보육교사 급여 상승분, 유아반 운영비, 교육환경 개선비, 보육품질 향상 사업비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단, 지원기간 동안 품질관리 컨설팅, 재무회계관리, 보육교직원 전문성 강화 프로그램에 의무적으로 참여하는 등 일정 수준 이상의 보육품질을 유지해야 한다.

 

신청 기간은 오는 8월 1일부터 8월 7일까지로 ‘어린이집지원시스템’에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경상남도 누리집 ‘고시 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2023년 7월 말 기준 도내 전체 어린이집 1,940개소 중 150개소(7.7%)가 공공형어린이집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이번 추가선정으로 도내 공공형어린이집이 166개소로 늘어나게 됨에 따라 더 많은 영유아들이 양질의 보육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윤동준 경남도 가족지원과장은 “공공형어린이집은 보육서비스 품질을 높여 부모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 환경 조성에 그 목적이 있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보육시설을 더 많이 조성해 양육에 대한 부담을 경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가족지원과 정은경주무관(055-211-5275)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경남도, ‘공공형어린이집’ 16개소 신규 모집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남도, ‘공공형어린이집’ 16개소 신규 모집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 담당부서 : 경상남도 민원 콜센터   
  • 연락처 : 055-120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0 / 100
방문자 통계 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