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상담신고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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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신고·상담기관 기관명 및 소관업무, 연락처, 홈페이지을 나타낸 표
기관명 소관업무 연락처 홈페이지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상담 및 피해구제 신청에 따른 분쟁조정 (국번없이)1372 http://www.kca.go.kr
한국공정거래조정원 분쟁조정(공정거래, 하도급거래, 대리점거래, 가맹사업거래, 대규모유통업거래, 약관) 1588-1490 http://www.kofair.or.kr
행복드림열린소비자포털 소비자피해구제 접수(인터넷 또는 모바일앱으로만 접수 가능), 리콜정보 등 안전정보 제공 http://www.consumer.go.kr
대한법률구조공단 당사자 간 손해배상 문제, 계약해지 등과 관련한 계약금 반환 등 민·형사 등 소송 관련 상담 (국번없이)132 http://www.klac.or.kr
대한상사중재원 국내외 상거래에서 발생하는 사업자 간 분쟁 중재 02-551-2000 http://www.kcab.or.kr
자율분쟁조정위원회 다단계거래, 전자상거래 등 분쟁조정 02-774-4154~5 http://www.amco.or.kr
금융분쟁조정위원회(금감원) 은행, 보험, 신용카드, 불법 사금융, 금융거래 관련 피해신고 및 분쟁조정 (국번없이)1332 http://www.fss.or.kr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 게임, 음악 등 콘텐츠 관련 분쟁조정 1588-2594 http://www.kcdrc.kr
경찰청 사이버안전지킴이 인터넷사기 등 사이버범죄 피해신고 (국번없이)182 http://www.police.go.kr/www/security/cyber.jsp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인터넷 등 불법정보 신고 1377 http://www.kocsc.or.kr
방송통신분야
개인정보보호
자율감시센터
유∙무선 통신 불법 텔레마케팅 신고이동통신 유통점에서의 개인정보 부정이용 1661-9558 http://www.notm.or.kr
  • 담당부서 : 소상공인정책과
  • 연락처 : 055-211-79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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