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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의 소비자 문제는 정보통신기술의 발달, 인터넷 사용의 확대 등으로 전국적이고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하고 있으며, 점차 복잡·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정부에서도 사업자의 불법·부당한 행위에 대한 시정권고 및 시정조치, 결함제품에 대한 리콜업무 등 각종 소비자 보호업무 중 일부를 시·도에 위임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경상남도 소비생활센터는 우리 도민의 신체적·재산적 피해를 보호하기 위해 2003년 1월 20일 경상남도가 소비자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개설한 전담기구 입니다.

주요업무

  • 경상남도 소비자시책 수립 및 시행
  • 위해정보 수집 및 관리, 결함제품에 대한 리콜업무
  • 소비자 상담 및 피해구제, 분쟁조정의 지원
  • 소비자교육 및 정보제공
  • 소비자종합정보망 운영·관리
  • 소비자 조직활동의 지원·육성
  • 소비자문제관련 조사·연구
  • 담당부서 : 경제통상국 경제기업과  
  • 연락처 : 055-211-3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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