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경남소식
  • 보도해명자료
  • 보도자료

경남도, ‘수상안전 대책 및 집중안전점검’ 추진상황 점검 회의 개최

  • 조회 : 111
  • 등록일 : 24.05.27

경남도, ‘수상안전 대책 및 집중안전점검’ 추진상황 점검 회의 개최 1 번째 이미지



경남도, ‘수상안전 대책 및 집중안전점검’ 추진상황 점검 회의 개최 2 번째 이미지



경상남도수상안전 대책 및 집중안전점검’ 

추진상황 점검 회의 개최

 

- 27일 행정부지사 주재수상안전 대책 및 집중안전점검 추진상황 점검

내수면 물놀이 지역 중심에서 포괄적 수상안전 관리체계로 전환

집중안전점검으로 생활 속 위해요소 점검 및 해소안전의식 제고

 

경상남도는 27일 오후 도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수상안전관리 대책 기간(6~8돌입에 따른 수상안전대책 및 집중안전점검(4.22~6.21) 추진 상황 점검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최만림 행정부지사 주재로 열렸으며도 관련부서장이 참석하고,  전 시군 부단체장은 영상회의로 참석했다. 

 

<수상안전대책>

먼저 수상안전대책과 관련하여행정안전부가 내수면 물놀이 지역 안전관리에서 포괄적 수상안전 관리체계로 전환하면서경남도에서도 내수면 물놀이 지역 226개소해수욕장 26개소내수면 수상레저 사업장 32개소저수지 80개소 등 총 487개소로 안전관리 대상을 확대했다.

 

6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수상안전관리 대책 기간에는 예찰활동은 물론 안전시설 설치와 안전관리자 배치 여부 등을 집중 점검할 계획이다.

 

지난 4월 25일 수립한 경상남도 수상 안전관리 추진계획에 따라 수상안전 협업반을 운영하여관리 분야별 수상 안전사고 발생 시 협업부서와 함께 신속한 상황전파와 대응에 나선다.

 

올해는 내수면 물놀이 지역 중 구명조끼 무료대여를 운영할 계획이며구명조끼 의무착용 지역을 선정해 시범 운영하고드론을 활용한 물놀이 지역 안전점검도 신규사업으로 추진할 예정이다이를 통해 지난해부터 한국인터넷진흥원과 업무협약을 통해 추진하는 물놀이 지역 피서객 등의 안전을 감시하는 지능형 CCTV’ 인증기준 개발에도 성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집중안전점검

도는 생활 속 위해요소를 점검해소하고국민적 안전의식 제고를 위해 지난 2005년부터 집중안전점검을 추진하고 있다.

 

도와 시군에서는 지난 4월 22일부터 6월 21일까지 교량 등 위험시설물 1,843개소에 대해 민간전문가와 함께 합동점검을 실시하여현재 46.2%에 해당하는 852개소를 점검 완료했다.

 

점검대상 주요시설 유형은 도로·교량·터널 258개소사면·급경사지 177개소공동주택·숙박시설 250개소 등이며특히 키즈카페워터파크 등 어린이놀이시설 119개소에 대해 집중점검을 실시한다또 도민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주민점검신청으로 30개소를 점검할 예정이다.

 

최만림 행정부지사는 이상기후 등을 감안하여 도 관련부서와 시군에서는 수상안전대책과 집중안전점검 추진에 만전을 기해 달라면서, “도민께서도 여름철 수상안전에 유의해 주시고집중안전점검 기간 중 가정별로 자체 안전점검에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사회재난과 이정일 주무관(055-211-2853), 김지훈 주무관(055-211-2865)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경남도, ‘수상안전 대책 및 집중안전점검’ 추진상황 점검 회의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남도, ‘수상안전 대책 및 집중안전점검’ 추진상황 점검 회의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 담당부서 : 경상남도 민원 콜센터
  • 연락처 : 055-120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0 / 100
방문자 통계 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