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경남소식
  • 보도해명자료
  • 보도자료

경남도, 지역전문건설업체 역량 강화 지원

  • 조회 : 280
  • 등록일 : 23.06.01

경남도, 지역전문건설업체 역량 강화 지원 1 번째 이미지



경남도, 지역전문건설업체 역량 강화 지원 2 번째 이미지



경남도지역전문건설업체 역량 강화 지원

 

1역량강화 지원 워크숍지역전문건설업체 하도급 참여 확대 지원

올해 신규 참여업체(12개사대상 사업 소개 및 추진일정 논의 등

기존 참여업체(46개사대상 개선과제 이행 점검 및 애로사항 상담

 

경남도는 지역전문건설업체의 하도급 참여를 확대하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역중소전문건설업체 역량 강화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 사업은 성장 가능성이 높은 유망 중소전문건설업체를 선정해 기업의 역량 수준을 진단하고 영역별 경영과제를 도출하는 1맞춤형 경영 상담(컨설팅)을 통해 건설대기업의 협력업체로 등록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 2019년부터 추진하고 있다.

 

경남도는 이와 관련하여 1일 대한전문건설협회 경상남도회 회의실에서 도대한전문건설협회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및 지역중소전문건설업체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중소전문건설업체 역량 강화 지원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경남도가 시행하고 있는 지역중소전문건설업체 역량 강화 지원사업’ 참여업체를 대상으로 올해 사업 설명과 과거 참여기업의 개선과제 이행 점검 및 애로사항 청취 등을 위해 마련되었다.

 

올해 사업 참여업체 12개사는 대한전문건설협회 경상남도회와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울산경남도회의 추천과 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되었으며오는 9월까지 기업별로 맞춤형 경영상담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이날 참여업체를 대상으로 사업 소개와 추진 일정 논의 등을 통해 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기대감을 가질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기존 사업(2019~2022참여업체 46개사를 대상으로 개선과제 이행사항에 대해 점검하고애로사항 청취와 상담을 실시하였다이 사업에 참여한 업체는 기업의 실태를 정확히 파악하고 기업의 체질을 개선하는 데 많은 도움을 받았으며이미 참여한 46개사 중 19개사(41%)가 건설대기업 협력업체로 등록되어 518억 원의 수주를 받는 등 눈에 띄는 실적을 거두었다.

 

건설대기업은 전문건설업체의 시공 능력과 신용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협력업체로 등록하고 있으며주로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하도급 입찰을 진행하고 있다그동안 도내 전문건설업체가 건설대기업의 협력업체 등록조건을 충족하지 못해 하도급 참여에 한계가 있었던 점을 고려해 볼 때이 사업을 통해 건설대기업 협력업체로 등록할 수 있게 되면 대규모 민간공사 등 하도급 입찰 참여 기회가 늘어나고 건설 수주 물량 확보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현숙 경남도 건설지원과장은 건설업 업역 폐지 등 급변하는 시대에 건설업체의 경쟁력 확보는 무엇보다 중요하며도내 건설업체의 역량 강화 및 성장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밝히며, “금리 인상부동산 경기 침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건설업체가 공사를 많이 수주하여 지역경제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건설지원과 이주현 주무관(055-211-2913)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경남도, 지역전문건설업체 역량 강화 지원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남도, 지역전문건설업체 역량 강화 지원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 담당부서 : 경상남도 민원 콜센터
  • 연락처 : 055-120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0 / 100
방문자 통계 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