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경남소식
  • 보도해명자료
  • 보도자료

경남도, ‘1조 643억’ 투자협약!…튼튼한 경제 실현

  • 조회 : 523
  • 등록일 : 23.09.20

경남도, ‘1조 643억’ 투자협약!…튼튼한 경제 실현 1 번째 이미지



경남도, ‘1조 643억’ 투자협약!…튼튼한 경제 실현 2 번째 이미지



경남도, ‘1조 643’ 투자협약!튼튼한 경제 실현

 

첨단 미래산업 등 3개사 1조 643억 원 유치로 하반기 투자유치 순풍

서북부권역 대규모 투자유치로 경남지역 균형 발전 견인

- 550명 신규 일자리 창출지역경제에 큰 활력 부여

 

경상남도(도지사 박완수)는 20일 오후 도청 도정회의실에서 삼양식품엘앤에프, HSR교보AIM자산운용교보리얼코와 밀양시함안군하동군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과 함께 대규모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김병규 경제부지사를 비롯하여 김정수 삼양식품㈜ 대표이사최수안 엘앤에프 대표이사오주열 HSR㈜ 대표이사강영욱 교보AIM자산운용㈜ 대표이사이종태 교보리얼코㈜ 대표이사와 박일호 밀양시장하승철 하동군수송상락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장이병철 함안 부군수박계출 함안상공회의소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투자를 결정한 3개 기업은 이차전지 소재와 전통 식품제조업신재생에너지산업 분야 등 미래 지속 가능한 산업 분야에서 총 1조 643억 원을 투자하고, 550명의 신규 일자리를 창출한다.

 

삼양식품은 지난 2020년에 경상남도밀양시와 첫 인연을 맺고 지난해 5월 밀양공장을 준공하였으며경남에서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공장을 지은 지 1년 만에 이번 증설 투자를 결정했다.

 

1,643억 원이 투입되는 밀양2공장은 총 5개 라인의 라면 생산설비를 갖추게 되며연간 약 5억 6천 개의 라면을 생산하게 된다밀양1공장의 생산량을 합하면 연간 12억 개 이상의 라면을 생산할 수 있어밀양공장이 삼양식품에서 최대 라면 생산규모를 갖추게 된다.

 

엘앤에프는 국내 이차전지용 양극활물질 제조사로 우리나라 소재산업 발전에 큰 역할을 하고 있으며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 확보유지를 위해 지자체와 협조를 바탕으로 과감한 투자를 결정했다.

 

하동군 대송일반산업단지에 6천여억 원의 대규모 투자와 400명 이상의 신규 일자리 창출로기업의 새로운 성장 발판을 마련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특히 엘앤에프의 하동군 투자는 경남 서북부권역에 이루어지는 대규모 투자로서 경남의 균형 발전에도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HSR는 신재생에너지 전문 기업으로 산업단지 지붕형 태양광 프로젝트를 추진한다이 사업은 정부의 2050 탄소중립 정책과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에 발맞춰 함안군에 소재한 산업단지 내 공장과 유휴부지를 대상으로, 3천여억 원의 민간투자를 통해 발전사업용 태양광 약 200MW를 설치하게 된다.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교보AIM자산운용에서 전용 펀드 조성과 사업비 조달을교보리얼코는 설계부품·소재 조달공사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형태인 EPC를 총괄하여책임준공과 유지관리를 담당하게 된다이번에 추진하는 산업단지 지붕형 태양광 프로젝트는 노후 산업단지의 악성 공해물질인 슬레이트 지붕을 모두 걷어내고 태양광패널로 교체하는 대규모 투자계획으로단순히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산을 넘어 지역사회 녹색성장 확산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협약식에 참석한 김병규 경제부지사는 변화는 위기의 대상이기도 하지만 준비된 자에게는 기회로 다가온다라면서 오늘 이 자리에서 협약을 체결하는 기업들은 변화를 기회로 활용하여 경남에 투자하게 되었다고 생각한다며이러한 투자가 기업 성공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경남도는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민선 8기 도정의 최우선 과제인 기업의 투자 유치와 투자 활성화에 주력하고 있다전문가 영입을 통한 투자유치 전담조직 운영도지사 직속 투자유치자문위원회 구성투자지원제도 확대 등 전략적인 투자유치 활동으로 경남의 미래성장 동력 확보에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투자유치단 이승호 주무관(055-211-4073)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경남도, ‘1조 643억’ 투자협약!…튼튼한 경제 실현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남도, ‘1조 643억’ 투자협약!…튼튼한 경제 실현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 담당부서 : 경상남도 민원 콜센터
  • 연락처 : 055-120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0 / 100
방문자 통계 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