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경남소식
  • 보도해명자료
  • 보도자료

경남도, 우리금융그룹과 지역 창업 및 중소·벤처기업 육성사업 협력 강화한다

  • 조회 : 241
  • 등록일 : 23.10.23

경남도, 우리금융그룹과 지역 창업 및 중소·벤처기업 육성사업 협력 강화한다 1 번째 이미지



경남도, 우리금융그룹과 지역 창업 및 중소·벤처기업 육성사업 협력 강화한다 2 번째 이미지



경남도, 우리금융그룹과 지역 창업 및 중소·벤처기업 육성사업 협력 강화한다 3 번째 이미지



경남도우리금융그룹과 지역 창업 및 중소벤처기업 육성사업 협력 강화한다

 

우리금융그룹 자원 활용 경남 창업 및 중소ㆍ벤처기업 협력사업 추진

- 23우리은행 중소기업 특화채널 비즈프라임센터’ 창원에 개소

- 김병규 경제부지사 개소식 참석해 축하와 함께 센터의 활발한 역할 기대

 

경상남도는 우리금융그룹과 도내 창업 및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사업화와 금융 지원투자펀드 조성 등을 위한 전략적 협력 관계 구축을 추진한다.

 

경남도는 우리금융의 기업육성 혁신역량과 자원을 공유하여 민간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지난 6월 우리금융그룹을 방문하여 지역의 창업기업 육성과 투자펀드 조성중소기업 금융지원 등에 대한 협력사업을 제안하였다.

 

우리금융과의 첫 번째 협력사업으로, 23일에는 우리은행의 중소기업 특화 채널인 창원 비즈(BIZ)프라임센터가 창원국가산업단지 내 SK테크노파크에 개소하여도내 산업단지에 입주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금융 지원과 기업컨설팅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우리은행의 중소기업 특화 비즈(BIZ)프라임센터는 지난 7월 수도권 반월/시화센터에 이어 전국 두 번째로 경남 창원에 문을 열었다.

 

개소식에는 경상남도 김병규 경제부지사가 참석하여 센터 개소를 축하하였고우리은행 조병규 은행장을 비롯한 한국산업단지공단 박병규 경남본부장창원기술정공 오병후 대표 등 관련 기관과 기업 등 30여 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이날 문을 연 창원 비즈(BIZ)프라임센터에는 기업금융과 자산관리 전문 인력을 현장에 배치하여중소기업의 자금 조달과 기업 컨설팅 등 기업의 자금관리에 특화된 각종 금융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여 기업의 자금 유동성 애로를 지원하게 된다.

 

경남도 김병규 경제부지사는 축사에서 국내경제가 내수부진유가인건비 상승 등 인플레이션 압력과 기준금리 상승에 따라제조업 중심인 경남 중소기업의 경영자금 유동성이 가중되고 있다라며, “우리은행의 중소기업 특화 금융서비스센터가 지역 중소기업의 금융 위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하며센터의 활발한 역할을 당부하였다.

 

한편 경남도는 우리금융그룹과 상호 전략적 협력사업을 추진하기 위해실무자간 구체적인 사업 검토와 협의를 진행하고 있으며오는 12월에 양 기관 간 포괄적 협력사업을 위한 협약을 체결할 계획이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창업지원단 김종엽 사무관(055-211-2572)또는 김지현 주무관(055-211-2573)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경남도, 우리금융그룹과 지역 창업 및 중소·벤처기업 육성사업 협력 강화한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남도, 우리금융그룹과 지역 창업 및 중소·벤처기업 육성사업 협력 강화한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 담당부서 : 경상남도 민원 콜센터
  • 연락처 : 055-120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0 / 100
방문자 통계 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