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정뉴스

  • 경남소식
  • 새소식

도정뉴스

“장애인에게 꼭 필요한 보조기기 신청하세요!” 경남도, 정보통신보조기기 340대 보급 지원

올해 장애인대상 정보통신보조기기 340여 대 보급

제품가격의 80% 지원,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 계층은 90% 지원

경상남도는 정보 접근 및 이용이 어려운 장애인을 대상으로 정보통신 보조기기를 보급한다고 밝혔다.

 

올해 총사업비 5억 700여만 원을 들여 정보통신 보조기기 340여 대를 보급한다. 이는 지난해 예산액 대비 8천 9백만 원 증가한 규모다.

 

보급대상자에게는 제품가격의 80%를 지원하고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의 경우 90%를 지원한다.

 

보급제품은 총 125종으로 장애유형별로 ▲시각장애를 위한 독서확대기, 점자정보단말기 등 66종 ▲지체‧뇌 병변 장애를 위한 특수마우스, 터치모니터 등 21종 ▲청각‧언어 장애를 위한 언어훈련 소프트웨어, 음성증폭기 등 38종이다.

 

보급대상은 경남에 주민등록 주소를 둔 장애인으로, 5월 8일부터 6월 23일까지 시군청 정보화부서 또는 보조기기 누리집(www.at4u.or.kr)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후 심사·평가를 거쳐 7월 19일 최종 보급대상자를 선정하며, 대상자로 선정되면 오는 9월까지 보조기기를 보급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경남도는 지난해 도내 장애인에게 정보통신보조기기 364대를 보급했다.

 

지난해 보급사업 수혜자 시각장애인 박 모 씨는 "시각 보조 기기 없이 외출도 어려운 실정이다"며 “제품가격이 비싸 구입할 엄두도 내지 못하였는데 경남도 지원으로 부담이 줄어 너무 고맙다”고 말했으며, 지체장애인 이 모 씨는 "보조기기를 활용하여 공부도 하게 되어 활력이 된다"며 "보급 수량을 더 늘려 주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경남도 노치홍 정보통신담당관은 “정보통신보조기기에 대한 도민의 높은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매년 예산을 증액하고 있다”면서 “보조기기가 없으면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도민에게 혜택이 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정보통신담당관 김소진 주무관(055-211-2616)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장애인에게 꼭 필요한 보조기기 신청하세요!”  경남도, 정보통신보조기기 340대 보급 지원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장애인에게 꼭 필요한 보조기기 신청하세요!” 경남도, 정보통신보조기기 340대 보급 지원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 담당부서 : 경상남도 민원 콜센터   
  • 연락처 : 055-120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0 / 100
방문자 통계 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