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정뉴스

  • 경남소식
  • 새소식

도정뉴스

경남도지사, 우주항공청 설치 특별법 심의 앞둔 과방위에 초당적 협력 요청

국회 과방위 소속 여야 국회의원 방문, 특별법 통과 건의문 전달

경남도지사, 우주경제 이끌 우주항공청 설치를 위한 초당적 협력 요청


 

박완수 경남도지사는 11일 오전 국회를 방문해 우주항공청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특별법안(이하 우주항공청 설치 특별법)이 조속히 통과될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했다.

 

우주항공청 설치 특별법에 대한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이하 과방위)의 심의가 조만간 이뤄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 가운데, 우주항공청의 조속한 출범을 위해 박완수 경남도지사, 박동식 사천시장, 서희영 사천상공회의소 회장이 함께 국회를 찾았다.

 


 

이날 박 도지사는 박광온 민주당 원내대표, 장제원 과방위 위원장, 양당 간사인 조승래·박성중 의원과 이인영 과방위 위원, 김두관·민홍철 의원을 연이어 방문해 우주항공청 설치 특별법 통과를 위한 초당적인 협조를 요청하고 건의문을 전달했다.

 

박 도지사는 “우주산업의 무한한 성장 가능성 때문에 전 세계가 경쟁하는 상황에서 우주개발 역량은 국가안보와도 직결된 문제기 때문에 잠시도 늦출 수 없다”며 “대한민국 우주경제를 이끌어갈 우주항공청이 조속히 설립될 수 있도록 국회 과방위 전 위원들의 협조를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박광온 민주당 원내대표는 “우주항공청 설치에 대한 이견은 없다”는 입장을 밝혔으며, 장제원 과방위 위원장은 “조속한 시일 내에 우주항공청 설치 특별법이 통과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해 우주항공청 설치 특별법의 국회 통과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한편, 경남도는 정부의 우주항공청 연내 개청에 속도를 내기 위해 우주항공청 설치 특별법 시행령 등 하위법령 또한 준비 중인 있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임시청사와 본 청사 건립 후보지를 우주항공청설립추진단에 제출했으며, 정주여건 조성을 비롯한 우주항공복합도시 건설 등 사천의 우주항공청 설치를 위해 철저히 준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우주항공산업과 남병권 주무관(055-211-6173)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경남도지사, 우주항공청 설치 특별법 심의 앞둔 과방위에 초당적 협력 요청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남도지사, 우주항공청 설치 특별법 심의 앞둔 과방위에 초당적 협력 요청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 담당부서 : 경상남도 민원 콜센터   
  • 연락처 : 055-120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0 / 100
방문자 통계 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