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경남소식
  • 보도해명자료
  • 보도자료

경남도, ‘인공지능 전문인력 양성’으로 산업현장 이끈다

  • 조회 : 289
  • 등록일 : 23.02.03

경남도, ‘인공지능 전문인력 양성’으로 산업현장 이끈다 1 번째 이미지



경남도, ‘인공지능 전문인력 양성’으로 산업현장 이끈다 2 번째 이미지



경남도, ‘인공지능 전문인력 양성으로 산업현장 이끈다

 

- 3인공지능(AI) 노바투스 아카데미아 경남과정 2기 수료식 개최

울산과학기술원 인공지능 전문 교수 맞춤형 직강으로 교육생 22명 수료

기업 보유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기업맞춤형 인공지능 전문인력 양성

 

경남도(도지사 박완수)는 3일 오전 경남테크노파크 정보산업진흥본부 인공지능(AI) 교육장에서인공지능(AI) 노바투스 아카데미아 경남과정’ 2기 수료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수료식은 6개 그룹의 실습교육 수행 결과 발표와 우수팀 시상수료생 소감 발표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22명이 수료증을 받았다.

 

인공지능(AI) 노바투스 아카데미아 경남과정은 경남도와 울산과학기술원(UNIST)이 협력하여 도내 기업 재직자들의 인공지능 활용능력을 향상시키고 산업체 인공지능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추진하는 교육이다.

 

교육생들은 지난 9월부터 매주 금요일마다 딥러닝데이터 전처리 등 8주간 이론교육 후교육생이 선정한 과제를 팀별로 연구하는 실습교육을 12주간 수행하였다.

 

특히 실습교육은 산업체 재직자들이 직접 회사의 데이터를 가져와 산업현장의 문제를 선정하고 이를 해결하는 기업 맞춤형 방식으로 추진되었다.

 

2기 실습교육 과제는 비파괴 RT촬영 이미지 기반 품질예측CNC 스핀들 부하율에 기반한 공구마모 예측구매자재 분류설계인자에 따른 성능 예측시선추적 맞춤형 시력강화 SW, 특허청 상표 데이터 기반 브랜드 이름 자동 생성총 6개로 진행되었다각 과제당 최대 6명이 팀을 구성하였으며지도교수와 함께 선정된 과제에 대한 토의를 통해 해결방안을 도출하였다.

 

수료 소감 발표에서 “5개월간의 교육이 쉽지 않았지만실제 회사에서 겪고 있는 문제점을 인공지능을 이용한 실습경험으로 제조현장의 생산능력을 높이고회사의 발전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는 포부와 과제실습이 본인 회사의 데이터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것이 아니라 아쉬움이 있지만교육과정이 흥미롭고향후 기업에 필요한 인공지능 융합산업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는 등 다양한 소감이 있었다.

 

경남도 관계자는 산업에 인공지능 활용도를 높이는 정부의 방향 및 전 산업 부문에서 인공지능 교육수요가 높아지는 만큼 도내 기업 재직자를 인공지능 전문가로 육성하여 인공지능 융합을 통한 제조현장 문제해결과 산업의 고도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인공지능(AI)전문인력 양성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인공지능(AI) 노바투스 아카데미아 경남과정’ 3기 교육과정은 오는 3월에 시작되며자세한 모집 공고는 경남도청 누리집(www.gyeongnam.go.kr)에서 안내될 예정이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미래산업과 신현정 주무관(055-211-4464)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경남도, ‘인공지능 전문인력 양성’으로 산업현장 이끈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남도, ‘인공지능 전문인력 양성’으로 산업현장 이끈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 담당부서 : 경상남도 민원 콜센터
  • 연락처 : 055-120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0 / 100
방문자 통계 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