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국
직책 | 전화번호 | 담당업무 |
---|---|---|
행정국장 | 055-211-3500 |
○ 행정국 업무 총괄 |
회계과
부서 FAX : 055-211-3819
, 부서 위치 : 본관 2층
직책 | 전화번호 | 담당업무 |
---|---|---|
회계과장 | 055-211-3810 |
○ 회계과 업무 총괄 |
회계담당 | 055-211-3812 |
○ 국․도비 지출심사 ○ 국․도비지출원(관) 및 과 일상경비출납원 업무 ○ 회계․경리․복식부기 업무 관리 ○ 자금운용 및 관리 |
주무관 | 055-211-3813 |
○ 통합계좌 자금배정 및 운용 ○ 주요업무계획 및 의회관련 업무 ○ 국정감사 및 행정사무감사 업무 ○ 국도비 지출심사 및 회계관계 직인관리 ○ 회계관계 법규정비 및 제도개선 |
주무관 | 055-211-3814 |
○ 복식부기 회계제도 운영 총괄 ○ 복식부기 재무결산 및 재정통계 작성 ○ 복식부기 자산관리 및 변동회계처리(공유재산, 물품분야) ○ 복식부기 지출분개 승인 ○ 국비 재배정예산 재(재)배정․지출 및 결산 ○ e-호조 회계관직 부여 ○ 회계관련 공무원 재정보증보험 관련 업무 |
주무관 | 055-211-3815 |
○ 세입․세출 결산 ○ 실과 일상경비 출납사무 검사 및 회계실무 교육 ○ 재정연감 및 지출관련 중앙부처 요구자료 작성 ○ 법인카드 및 공공제로페이 관리 ○ 회계실무 및 회계관련규정 책자 제작 |
주무관 | 055-211-3816 |
○ 부서 성과관리 및 상시학습 관리 ○ 과 세입․세출 예․결산 업무 및 성인지 결산 ○ 보안(충무계획 등) 및 시도행정 부서관리자 ○ 회계과 공익근무요원 관리 ○ 과 일상경비 집행 및 일반서무 |
주무관 | 055-211-3817 |
○ 세입세출외현금 및 유가증권 업무 ○ 소득세, 부가가치세 및 세무서 관련업무 |
주무관 | 055-211-3818 |
○ 지방재정관리시스템(원인행위 및 지급명령) 관리 ○ 국고보조금 집행잔액 반납 및 도비(일상경비 포함) 반납 ○ 도비 지출원인행위부 및 지출부 작성 ○ 회계실무 교육 |
주무관 | 055-211-3878 |
○ 각종 일계표, 지출증빙서류 관리 및 보관 ○ 도비 지출계산서 및 일상경비 출납계산서 취합·대사 ○ 초과․유연근무 및 기록물‧물품 관리 ○ 담당 내 서무 |
계약담당 | 055-211-3822 |
○ 공사·용역·물품 입찰 및 계약 검토 ○ 계약관련 사전품의 검토 및 협의 ○ 계약관련 지출원인행위 승인 ○ 회계제도 운영 및 질의 답변 |
주무관 | 055-211-3823 |
○ 주요업무보고 및 도의회 등 관련 업무 ○ 시설공사 신규(차수)계약 및 대금 지급 : 10억원 미만(단, 도로과 소관 계약은 제외) ○ 공사계약 하자검사 관리 |
주무관 | 055-211-3824 |
○ 시설공사 신규(차수)계약 및 대금 지급 - 10억원 이상(단, 도로과 소관 계약은 전반) ○ 계약심의위원회 운영 ○ 하도급지킴이 종합운영 |
주무관 | 055-211-3825 |
○ 소방본부 물품구매 자체계약 및 조달계약, 대금지급 ○ 본청 물품구매 자체계약 및 조달계약, 대금지급 |
주무관 | 055-211-3826 |
○ ․ 일반용역계약 및 대금 지급(육상운송용역포함) ․ 학술연구 용역계약 및 대금 지급 ․ 각종 유지보수 등 용역계약 및 대금 지급 |
주무관 | 055-211-3827 |
○ 설계, 감리 용역계약 및 대금 지급 영향평가 관련 용역계약 및 대금 지급 설계VE, 측량, 지질조사 등 용역계약 및 대금 지급 [도민에게 신뢰받는 공무원이 되겠습니다] |
주무관 | 055-211-3828 |
○ 시설공사 관급자재 조달계약 및 대금지급 ○ 시설공사 관급자재 자체계약 및 대금지급 |
주무관 | 055-211-3883 |
○ 직속기관 의뢰 공사·용역의 입찰 및 계약 ○ 사업소 의뢰 공사·용역의 입찰 및 계약 ○ 직속기관, 사업소 계약교육계획 수립 및 시행 |
주무관 | 055-211-3884 |
○ 혁신제안 발굴 및 혁신시제품 등록 확대 지원단 운영 ○ 경남형 혁신조달 구축 및 가속화 지원 사업 ○ 혁신조달 합동평가지표 실적 관리 ○ 직속기관(소방서 포함), 사업소 물품의 제조․구매 입찰 및 계약 ○ 서부청 물품구매 자체계약 및 조달계약, 대금지급 ○ 인쇄물 계약 및 대금지급 |
주무관 | 055-211-3885 |
○ 본청 폐기물처리 용역계약 및 대금 지급 ○ 본청 석면 공사계약 및 대금 지급 ○ 관급공사 임금체불 방지, 임금체불 신고센터 운영 ○ 담당내 서무(예산에 관한 사항 포함) |
계약심사파트장 | 055-211-3832 |
○ 계약심사 내용 및 결과 검토 ○ 도의회 관련 업무 ○ 도지사 공약 및 지시사항 관리 ○ 폐기물처리․소프트웨어용역 계약심사 |
주무관 | 055-211-3833 |
○ 토목 및 조경공사 계약심사 (산청・함양・거창・합천 제외) ○ 토목 및 조경공사 설계변경 계약심사 ○ 주요 업무보고 및 도의회 관련 업무 ○ 계약심사 실적 관리 [청렴하고 건전한 지방재정 운용을 위한 계약심사 업무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주무관 | 055-211-3834 |
○ 시군(전기,기계,통신,소방) 공사 계약심사 ○ 시군(전기,기계,통신,소방) 공사 설계변경 계약심사 ○ 시군(물품 구매‧제조) 계약심사 |
주무관 | 055-211-3835 |
○ 건축․문화재 공사 계약심사 ○ 건축․문화재 공사 설계변경 계약심사 ○ 건설기술용역(건축) 및 문화재 발굴조사용역 계약심사 ○ 계약심사 업무편람 및 사례집 정리 및 발간 ○ 계약심사업무 공유시스템 관리 |
주무관 | 055-211-3836 |
○ 토목공사 계약심사(산청,함양, 거창, 합천) ○ 건축, 기계, 전기공사 중 토목공종 계약심사 ○ 건설기술용역(토목) 및 환경, 교통, 재해영향평가용역 계약심사 ○ 일반학술, 시설물관리 계약심사 |
재산관리담당 | 055-211-3842 |
○ 재산관리담당 업무 총괄 |
주무관 | 055-211-3843 |
○ o 주요업무계획 및 도의회관련(행정사무감사) o 공유재산 관리계획 및 중기공유재산 관리계획 수립 o 공유재산심의회 운영 o 공유재산 처분(시부) o 공유재산 용도폐지 및 용도변경 관리 o 공유재산 소송사건 검토 및 대응 |
주무관 | 055-211-3844 |
○ 공유재산 사용․수익허가 및 대부 ○ 공유재산 세입징수 ○ 물품 관리「관리·사용전환, 정수물품․수급관리,재물조사 등」 ○ 물품 관리 법령 제․개정 업무(조례, 규칙 등) |
주무관 | 055-211-3845 |
○ 공유재산 처분(군지역) ○ 공유재산 귀속협의 ○ 공유재산 관리 법령 제․개정 관련 업무(조례, 규칙 등) ○ 공제회 관련 업무 ○ 관용차량 임차관리 및 대금 지급 ○ 관용차량 유지관리 및 시스템 관리 ○ 차량 관련 정수승인사항 |
주무관 | 055-211-3846 |
○ 공유재산 관리시스템 운영 및 e-호조 연계자료 승인 ○ 공유재산 관리 실태조사 ○ 공유재산 증감 및 현재액 보고 ○ 국유재산 관리(행정안전부 소관 재산 등) ○ 도유관사(2급, 3급) 관리 ○ 전기차 공유서비스(나누카) 운영 ○ 담당 내 예산 및 일반서무 |
주무관 | 055-211-7961 |
○ 공용차량운행 ○ 공용차량 점검및정비관리 ○ 공용차량 보험관리및수리관리 |
주무관 | 055-2117962 |
○ 업무 및 행사관련 차량지원 ○ 공용차량 배차관리, 차량관리 등 - 71수6161, 23도6572, 45호6971 |
주무관 | 055-211-7963 |
○ 공용차량 운행 및 배차관리 ○ 통근버스 운행(진해) |
주무관 | 055-211-7964 |
○ 공용차량 운행 및 배차관리 ○ 통근버스 운행(마산) ○ 차량지원실 예산 집행 및 서무 ○ 공용차량 불용처리 및 차량관련계약 업무지원 |
주무관 | 055-211-7965 |
○ 공용차량 관리 ○ 통근버스 운행(장유노선) |
후생시설운영파트장 | 055-211-3852 |
○ 후생시설운영 업무총괄 ○ 후생시설운영 관련 총괄 계획 수립 |
주무관 | 055-211-3853 |
○ 구내식당 운영 및 회계 관리 ○ 구내식당 종사자(조리원 등) 관리 ○ 구내식당 식자재 구입 계약 ○ 후생임대시설(구내마트, 카페테리아, 세탁소) 지원 ○ 후생시설(휴게실, 헬스장, 샤워실 등) 운영 |
주무관 | 055-211-3854 |
○ 도청어린이집 운영지원 ○ 서부청사 직원자녀 보육지원 ○ 도청 동호회 지원 ○ 직원 휴양시설 관리 ○ 직원건강관련 테마별 특강 ○ 후생시설 중대재해관련 업무지원 ○ 담당서무 |
주무관 | 055-211-7824 |
○ 구내식당 구입 물품 검수 ○ 급식시설 위생 ○ 급식시설 기구 식품위생관리 ○ 검식 및 배식관리 ○ 조리업무 및조리원 관리감독 [철저한 위생관리로 안전한 급식을 책임지겠습니다.] |
주무관 | 055-211-7837 |
○ 구내식당 조리실 업무 총괄 ○ 식재료 검수 ○ 식재료 재고 및 발주 관리 ○ 구내식당 일지관리 ○ 중대재해 안전·점검·관리 [안전하고 건강한 음식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청사운영담당 | 055-211-3862 |
○ 청사운영 주요업무 계획 수립 추진 ○ 청사 운영관리(주차, 조경, 청소, 방송) 종합계획 수립 ○ 청사 운영 관련 민원사항 처리 |
주무관 | 055-211-3863 |
○ 업무보고 및 도의회 주요업무 계획 ○ 도청 정원 및 온실관리 ○ 청내 화분 배치 및 온실 비품 관리 ○ 도청 연못 유지 관리 ○ 정원관리 노동자 관리 감독 |
주무관 | 055-211-3864 |
○ 회의실 운영 관리 및 방송 지원 ○ 회의실 자원예약 및 사용승인 관리 ○ 회의실, 방송 기자재 및 비품 관리 ○ 청내 음악방송 운영관리 ○ 청내 유선방송(CATV) 운영관리 |
주무관 | 055-211-3865 |
○ 청내 주차 공간 운영 관리 ○ 청사 내외 공용 공간 사용승인 관리 ○ 청내 디지털 송출 안내 시스템 운영 관리 ○ 청사 외부 방송 시스템 운영관리 ○ 회의실 운영 지원 |
주무관 | 055-211-3866 |
○ 청사 청소 관리 ○ 청사 방역 관리 ○ 청사 내 화장실 비데 및 방향제 관리 ○ 청소관리 노동자 관리 감독 |
주무관 | 055-211-3867 |
○ 청사 안내도 설치 및 유지관리 ○ 청사 자동제어(IBS) 주차관리 시스템 출입 등록 관리 ○ 민원인 전용 주차장 시스템 운영 관리 ○ 청내 주차 공간 운영 및 주차 질서 확립 ○ 담당 내 일반 서무 |
청사관리담당 | 055-211-3872 |
○ 청사시설관리 주요업무 계획 수립 추진 ○ 청사 시설물 유지관리 종합계획 수립 ○ 노조 및 직원 요구사항 관리 ○ 청사 소방 안전관리자 업무 ○ 청사 시설물 등 보수 관련 공사 준공검사 |
주무관 | 055-211-3873 |
○ o 업무보고(국, 과 등) 및 도의회 주요업무계획 o 청사환경개선 o 청사 사무실 조정배치 및 공사 o 청사공간혁신 시설개선사업 |
주무관 | 055-211-3874 |
○ 청사 시설물 유지관리·업무(에너지, 기계분야) ○ 도시가스, 유류·위험물 관리, 위생·식수 관리 ○ 소방계획 수립 추진 ○ 청사 시설물 관리 노동자 관리·감독(기계분야) [쾌적한 사무환경 조성 추진] |
주무관 | 055-211-3875 |
○ 청사 전기분야 시설관리 ○ 청사 신재생에너지 설치 및 운영관리 ○ 청사 승강기 유지관리 ○ 전기 자재 소요내역 파악 및 수불 관리 ○ 청사 시설물 관리 노동자 관리 감독(전기분야) |
주무관 | 055-211-3876 |
○ 청사 출입통제(스피드게이트) 시스템 운영관리 ○ 청사 CCTV 시스템 운영관리 ○ 청사 자동제어(IBS) 시스템 운영관리 ○ 청사 설비 정보보안업무 관리 |
주무관 | 055-211-5861 |
○ 중앙통제실 운영 ○ 청사 냉·난방 에너지 절약 ○ 청사 기계시설 전기·자동제어 유지관리 ○ 공무직 노조 및 직원 요구사항 해소 ○ 기계 자재 소요내역 파악 및 수불관리 ○ 공무직·기간제 노동자 복무 및 급여 관리 |
주무관 | 055-211-3877 |
○ 청사 건축공사 및 시설물 유지관리 업무 ○ 중대재해처벌법 및 청사 안전점검 업무 ○ 목공실 관리 및 청사 시설물 관리 노동자 관리 감독(건축분야) ○ 건축 자재 소요내역 파악 및 수불관리 ○ 바인더 및 기본현황 자료 관리 ○ 담당 내 일반 서무 |
사무국장 | 055-211-3857 | |
○ 사원번호 테스트계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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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무관 |
○ 육아휴직('24.1.2.~'25.1.31.) |
- 담당부서 : 자치행정국 행정과
- 연락처 : 055-211-36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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