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서업무

  • 경남소개
  • 도청안내
  • 조직도
도민봉사과 대표
  • 전화 055-211-3671
  • 팩스 055-211-3679
  • 위치 본관 1층
  • 민간단체담당

    • 전화055-211-3671
    • 팩스055-211-3679
    • 국민운동단체 지원 및 관리
    • 경상남도 자유회관 시설 관리・운영
    • 자원봉사진흥 시행계획 수립 및 추진
    • 경상남도 자원봉사센터 운영 및 지원
    • 재난현장 통합자원봉사지원단 운영 및 지원
    • 비영리민간단체 등록·말소 및 관리(단체의 등록은주된 공익사업 소관 실과에서 처리)
    • 비영리민간단체 지원 및 활성화
    • 범죄피해자 지원센터 지원에 관한 사항
    • 도민 인권보호에 관한 사항
    • 인권보장 기본계획 수립·추진
    • 인권위원회 구성·운영
    • 인권 교육 및 홍보에 관한 사항
    • 인권 피해사례 조사 및 심의·권고에 관한 사항
    • 남북교류 협력사업 총괄 기획·조정
    • 남북교류협력기금 설치 및 운영·관리
    • 남북교류협력위원회 구성·운영
    • 남북교류협력, 통일운동 단체 지원에 관한 사항
    • 남북교류협력사업 추진(농업·사회문화·경제 등)
    • 북한 이탈주민 거주지 보호 및 정착지원
    • 북한이탈주민지원 지역협의회 구성·운영
    • 북한 피난민 관련 충무계획 수립·시행
    • 통일교육 추진에 관한 사항
    •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운영 지원
    • 이북5도 경상남도 사무소 운영 지원
  • 민원담당

    • 전화055-211-3651
    • 팩스055-211-3679
    • 민원행정 기획 및 고객만족행정 추진
    •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 관한 사항
    • 민원 처리 담당자 보호에 관한 사항
    • 공무원 친절·불친절 신고센터 운영
    • 민원제도 개선 및 연구
    • 창구 즉결민원 처리
    • 각종 민원서류(정부24, 국민신문고, 일반민원 등 접수 처리 및 상황 확인·점검
    • 자격증, 제증명 발급에 관한 사항(서부지역 민원 처리 사항은 제외한다.)
    • 민원불편신고센터 운영
    • 민원조정위원회 운영
    • 청원심의회 운영 등 청원법 관련 사항
  • 여권파트

    • 전화055-211-3651
    • 팩스055-211-3679
    • 일반‧관용여권 신규·재발급
    • 여권사실증명 발급 및 기재사항 변경
    • 긴급한 민원에 의한 여권발급
    • 시·군 여권업무 지원
  • 서부민원파트

    • 전화055-211-6071
    • 팩스055-211-3679
    • 서부지역(진주‧사천시,의령‧고성‧남해‧하동‧산청‧함양‧거창‧합천군) 민원처리
    • 신문‧인터넷신문‧인터넷뉴스서비스 등록 등 관련 민원
    • 정보통신 공사업 등록 및 변경 등 관련 민원
    • 특수판매업(다단계 판매, 후원방문 판매) 관련 민원
    • 노동조합 신고 관련 민원
    • 전기사업 허가, 전기안전관리대행업, 전력시설물 설계업‧감리업 등록, 전기용품안전관리 등 관련 민원
    • 전기공사업 등록 관련 민원
    • 미술관 및 박물관, 문학관 등록 관련 민원
    • 국가유산수리업등 등록 등 관련 민원
    • 전통사찰 변경등록 관련 민원
    • 장례지도사 자격증 재발급에 관한 민원
    • 안마사 자격증 재발급 및 응급환자 민간이송업 신고 관련 민원
    • 안전진단(점검)전문기관 등록 등 관련 민원
    • 수상레저기구 안전검사대행기관 지정 등 관련 민원
    • 승강기 제조업(수입업) 등록․신고 등 관련 민원
    • 지하안전영향평가 전문기관 등록 변경 등 관련 민원
    • 건설업 등록 등 관련 민원
    • 어장정화‧정비업 등록 등 관련 민원
    • 건축사 사무소 개설 신고 등 관련 민원
    • 주택관리사(보) 자격증 (재)교부 등 관련 민원
    • 측량업(지적‧일반‧공공) 등록 관련 민원
    • 공인중개사 자격증 발급 민원
    • 부동산개발업 등록 등 관련 민원
    • 기타 소관 분야 본청 민원의 안내‧상담 등 연계처리에 관한 사항
    • 서부지역 상담민원 처리
    • 서부청사 문서수발, 우편물 접수 및 배부
    • 서부지역 민원 편의제고 시책 발굴·추진
    • 서부청사 민원실 운영, 홍보 및 이용 활성화
    • 균형발전본부 소관 민원 접수
    • 창구 즉결민원 처리
  • 민원콜센터담당

    • 전화055-211-3681
    • 팩스055-211-3679
    • 대표전화 운영 및 상담서비스 제공에 관한 사항
    • 민원콜센터 운영의 종합기획 및 조정
    • 콜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 제․개정 사항
    • 통합 민원콜서비스 고도화 추진에 관한 사항
    • 콜센터 시설 관리 및 재난 비상운영에 관한 사항
    • 상담자료 관리 및 운영 실적 보고
    • 상담 표준화 및 품질평가에 관한 사항
    • 상담사 인권보호 및 교육·복무에 관한 사항
    • 콜센터 협의체 구성․운영에 관한 사항
    • 콜 기반 행정서비스 개선 및 특화서비스 발굴
  • 기록물관리담당

    • 전화055-211-3691
    • 팩스055-211-3679
    • 기록물관리 주요 계획수립에 관한 사항
    • 기록물 관리(생산‧이관‧열람‧활용‧폐기 등)에 관한 사항
    • 기록물 평가 및 공개재분류에 관한 사항
    • 기록관리기준표 고시 및 운영
    • 처리과 기록물관리 교육 및 지도‧감독
    • 기록물 보존 및 서고운영에 관한 사항
    • 기록관리시스템 운영
    • 공인관리에 관한 사항
    • 전자문서 및 우편물 접수‧분류‧배부
    • 행정정보공개제도 운영
    • 경상남도기록원 운영 지도·감독
  • 발간실운영독립

    • 전화055-211-5852
    • 팩스055-211-3679
    • 발간실 운영
  • 담당부서 : 행정국   
  • 연락처 :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0 / 100
방문자 통계 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