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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국

행정국 직원안내로 이름, 직책, 전화번호, 담당업무를 제공합니다.
직책 전화번호 담당업무
행정국장 055-211-3500 ○ 행정국 업무 총괄

도민봉사과

부서 FAX : 055-211-3679  , 부서 위치 : 본관 1층 
도민봉사과 직원안내로 직책, 전화번호, 담당업무를 제공합니다.
직책 전화번호 담당업무
도민봉사과장 055-211-3670 ○ 도민봉사과 업무 총괄
민간단체담당 055-211-3672 ○ 민간단체담당 업무 종합 기획·조정·현안 처리
○ 자원봉사활동 진흥시책 추진
○ 통일부 소관 위원회 운영지원에 관한 사항
○ 인권보호 시책 발굴
주무관 055-211-3673 ○ 주요 업무계획 수립 및 도의회 관련 업무
○ 도정과제 및 도지사 공약, 지시사항 관리
○ 국민운동단체 지원(새마을, 바르게, 자유총연맹)
주무관 055-211-3674 ○ 자원봉사 활성화 시책추진
○ 자원봉사센터 운영 및 지원
○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지원에 관한 사항
○ 전국체전 자원봉사팀 관련 사항
주무관 055-211-3675 ○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지원사업 추진
○ 비영리민간단체 등록관리
○ 각종 민간단체 행사 등 지원
○ 이북5도 행사 지원
○ 범죄피해자 지원센터 지원
주무관 055-211-5612 ○ 이북5도사무소 운영지원 업무 총괄
○ 전국체전 이북5도선수단지원
주무관 055-211-3676 ○ 인권보장 및 증진 기본·시행계획 수립·추진
○ 인권위원회 구성·운영
○ 예산‧결산 및 일상경비 지출
○ 일반서무
주무관 055-211-3677 ○ 통일교육 및 통일공감대 확산 업무
○ 경남하나센터 운영 등 북한이탈주민 정착지원
○ 남북교류협력 및 기금 운영
○ 재난현장 통합자원봉사지원단 운영‧지원
○ 담당내 비영리민간단체 및 비영리법인 업무
○ 도 통일시행계획(북한피난민 처리계획) 수립
민원담당 055-211-3652 ○ 민원, 청원, 여권 주요업무 기획
○ 진정 및 고질민원 분류 조정
○ 민원상담 및 민원불편 신고센터 운영
○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업무 추진
주무관 055-211-3655 ○ 0 시군 민원행정 지도·점검 및 표창업무 0 경상남도 친절공무원 경연대회 0 민원처리담당자 보호 및 지원관련 업무 0 공무원 친절·불친절 신고 접수 및 처리
주무관 055-211-3653 ○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업무 지원
○ 민원조정위원회·청원심의회 운영
○ 민원 심사 및 민원제도개선 업무
○ 민원담당공무원 힐링교육
주무관 055-211-3654 ○ 민원·청원 접수, 분류, 심사
○ 국민신문고 총괄, 민원실전용 공인관리
○ 신속민원처리제 추진
○ 민원처리상황 확인·점검(월별 분석보고)
○ 공무직노동자 관련 업무(급여 등)
주무관 055-211-3656 ○ 정부24, 어디서나 민원 발급 및 정산업무
○ 국민신문고, 민원ㆍ청원 접수, 분류, 심사
○ 무인민원발급기 관리 및 정부민원콜센터(110) 업무
○ 자격증 재발급(공인중개사, 안마사)
○ 서식민원 접수 및 등록
○ 민원담당 예산·일반 서무
여권파트장 055-211-7751 ○ 여권민원 심사 처리
○ 국고보조금, 수익금 관리 등 여권업무 총괄
○ 시군 여권업무 지도
○ 연별 자료작성 및 보고
○ 여권정보통합관리시스템(PICAS) 관리
주무관 055-211-7770 ○ 여권민원 심사 처리
○ 긴급여권(당일) 발급 및 기재변경, 여권 이송처리
○ 여권발급 일보(통계) 및 여권잔량 등 현황관리
○ 여권신청서 등 관련서류 및 기록물관리
○ 여권 전산장비 등 외교부 자산, 직인 관리
주무관 055-211-7754 ○ 여권민원 접수, 교부 및 판독 처리
○ 여권 분실신고 및 습득반납 처리
주무관 055-211-7756 ○ 여권민원 접수, 교부 및 판독 처리
○ 여권분실신고 및 습득반납 처리
주무관 055-211-7763 ○ 여권 수입금 수납 관리
○ 여권 교부 및 판독 처리
055-211-7755 ○ 여권 접수, 판독, 교부
○ 여권분실신고 및 습득반납 처리
○ 여권사실증명서 발급
055-211-7757 ○ 여권민원 접수, 판독, 교부 처리
○ 여권분실신고 및 습득반납 처리
○ 여권사실증명서 발급
055-211-7753 ○ 여권 접수, 판독, 교부
○ 여권분실신고 및 습득반납 처리
○ 여권사실증명서 발급
○ 국제운전면허증 관리
○ 여권등기우편관리
055-211-7765 ○ 여권민원 접수, 판독, 교부 처리
○ 여권분실신고 및 습득반납 처리
○ 여권사실증명서 발급
민원콜센터담당 055-211-3682 ○ 민원콜센터 운영계획 수립
○ 관심민원 대응 관리
○ 상담사 관리 및 직무교육
주무관 055-211-3683 ○ o 도-시군 통합 민원콜 서비스 고도화 추진 o 콜센터 시스템 및 시설 관리에 관한 사항 o 콜(Call) 기반 행정서비스 개선 및 특화서비스 발굴 o 정보통신보안, 비상시나리오 등 매뉴얼 관리 o 콜센터 상담데이터 분석 및 통계 관리 o 콜센터 주요 현안, 업무보고 및 도의회 대응
[도-시군 통합 민원콜 서비스 추진]
주무관 055-211-3684 ○ 상담사무 발굴 및 상담매뉴얼 현행화
○ 상담 표준화 및 품질평가
○ 상담이력 관리 및 운영 실적 관리
○ 상담콜 유형분석 모니터링 및 상담사 코칭
○ 상담사 관리 및 직무교육
주무관 055-211-3685 ○ 민원콜센터 세부 홍보(온라인,오프라인,이벤트 등) 사항
○ 상담사 급여, 복무 및 내부 규정에 관한 사항
○ 콜센터 예산・회계・비품 및 서무업무
○ 상담매뉴얼, 상담FAQ 현행화 관리
○ 상담이력 관리 및 운영 실적 보고(일,월,상하반기)
○ 콜센터 상담데이터 분석 및 통계 관리
○ 콜센터 홈페이지 자료 관리
120 ○ 120 민원콜센터 전화민원상담
○ 친절․적극상담(우수사례) 수집, 비품 현황 관리
120 ○ 120 민원콜센터 전화민원상담
○ 주요 빈번 문의 표준 스크립트 작성(전화,문자)
120 ○ 120 민원콜센터 전화민원상담
○ 일일 주요자료 수집․공유(홈페이지, 언론뉴스, 인터넷포털)
120 ○ 120 민원콜센터 전화민원상담
○ 신규․보수 교육 요청 및 상담DB관리 지원(DB 정정 및 추가 요청)
120 ○ 120 민원콜센터 전화민원상담
○ 상담프로그램 변경이력 및 매뉴얼 관리
120 ○ 120 민원콜센터 전화민원상담
○ 상담품질(전화응대, 이력작성) 표준화 지원
기록물관리담당 055-211-3692 ○ 기록물관리 및 정보공개 종합계획 수립·시행
○ 도지사 직인 관리
○ 경상남도 기록관 및 발간실 관리
주무관 055-211-3693 ○ 주요업무계획 수립 및 도의회 관련 업무
○ 기록물관리 주요계획 수립 및 지시사항 추진
○ 기록물 평가심의위원회 운영 및 기록물 폐기
○ 기록관리기준표 정비 및 기록물 공개재분류 추진
○ 기록물관리 교육 및 처리과 관리실태 지도·점검
○ 행정정보데이터세트 관리
○ 출자·출연기관 기록물 관리
주무관 055-211-3695 ○ 기록관리시스템 운영 및 관리
○ 전자·비전자기록물 이관
○ 기록물 생산현황 관리
○ 중요기록물 전산화사업 추진
○ 기록물 서고 시설 및 장비 관리
○ 기록물 열람 및 대출
주무관 055-211-3696 ○ 공인조례 운영 및 공인 등록·폐기
○ 우편모아시스템 운영 및 우편 관리
○ 전자문서 배부
○ 공인 인영 접수, 승인처리
○ 담당내(관인 관리 등)
주무관 055-211-3694 ○ 정보공개청구 관련 업무(접수,배부 및 시스템관리)
○ 경상남도 정보공개청구 심의회 운영
○ 사전정보공표 활성화 추진
○ 원문정보공개 향상 추진
발간실 운영 독립형 055-211-5852 ○ 발간실 운영계획 수립·시행
○ 발간실 장비 및 물품 관리
○ 발간실공무직(무기계약직) 관련 업무
○ 발간 및 인쇄
○ 발간실 관리
  • 담당부서 : 자치행정국 행정과  
  • 연락처 : 055-211-36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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