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경남소식
  • 보도해명자료
  • 보도자료

“신속한 복구와 실질적 지원에 최선”... 박완수 도지사, 산불 현장 찾아 피해 점검

  • 조회 : 429
  • 등록일 : 25.04.08

“신속한 복구와 실질적 지원에 최선”... 박완수 도지사, 산불 현장 찾아 피해 점검 1 번째 이미지



“신속한 복구와 실질적 지원에 최선”... 박완수 도지사, 산불 현장 찾아 피해 점검 2 번째 이미지



“신속한 복구와 실질적 지원에 최선”... 박완수 도지사, 산불 현장 찾아 피해 점검 3 번째 이미지



“신속한 복구와 실질적 지원에 최선”... 박완수 도지사, 산불 현장 찾아 피해 점검 4 번째 이미지



신속한 복구와 실질적 지원에 최선

박완수 도지사산불 현장 찾아 피해 점검

 

8하동군 옥종면 산불 현장 방문... 대응 상황 점검대피 주민 위로

이후산청군 시천면 중태마을 찾아 피해 상황 살펴

현실적인 생활 재건 대책농어촌도로의 확장포장 등 주민 건의도

주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복구에 최선 다할 것

 

박완수 도지사는 8하동군 옥종면 산불 현장을 찾아 산불 대응 상황을 점검하고 대피 주민들을 위로했다박 지사는 재불이 발생하지 않도록 끝까지 긴장을 늦추지 말고 대응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현장 관계자들에게 당부하며신속한 피해 복구와 실질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이날 박 지사는 하동군 옥종면 현장통합지휘본부를 방문해 하동군과 산림청 관계자들로부터 화재 발생 경위와 진화 진행 상황을 보고 받은 후향후 복구 방안과 피해 조사 계획 등을 논의했다.

 

이어 밤샘 진화 작업에 투입된 진화대원들과 현장 관계자들을 격려하며헌신적인 노고에 감사를 표했다자원봉사자들에게도 현장에서의 지원 활동에 대해 고마움을 전했다.

 

박 지사는 인근 임시 대피소를 찾아 대피 주민들과 안부를 나누고, “도 차원에서도 불안과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하동 산불은 지난 7일 낮 12시께 하동군 옥종면에서 발생했으며산림당국은 헬기 34대와 인력 700여 명을 투입해 진화 작업을 벌였다. 8일 낮 12시 기준으로 주불은 모두 진화됐다.

 

하동 현장 점검을 마친 박 지사는 산청군 시천면 중태마을로 이동해 지난 산청 산불 피해 현황을 살폈다박 지사는 도로변 전소 가옥 등을 둘러보며 피해 규모를 확인하고주민들을 위로했다.

 

현장에서는 다양한 주민 건의사항도 쏟아졌다한 주민은 주거비 지원이 부족하다며 현실적인 생활 재건 대책을 요청했고다른 주민들은 산불 진화차량이 진입하기 어려운 농어촌도로의 확장포장이 시급하다는 의견을 전달했다.

 

이에 대해 박 지사는 도에서 할 수 있는 부분은 최대한 신속히 지원하고제도 개선이 필요한 사항은 중앙정부에 적극 건의하고 있다고 답했다아울러 피해 주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도 차원의 복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박 지사는 지난 3일 국회에서 열린 산불 피해 대책 당정협의회에 참석해 산불 피해 특별법 제정과 이재민 주거비 현실화 등을 건의했으며정부와 여당도 이에 공감을 표한 바 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산림관리과 허장영 주무관(055-211-6833)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신속한 복구와 실질적 지원에 최선”... 박완수 도지사, 산불 현장 찾아 피해 점검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속한 복구와 실질적 지원에 최선”... 박완수 도지사, 산불 현장 찾아 피해 점검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 담당부서 : 경상남도 민원 콜센터
  • 연락처 : 055-120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0 / 100
방문자 통계 SSO